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배구연맹이 '학폭' 연루자는 드래프트 참여를 원천 봉쇄한다고 했다. 그러나 이재영·이다영 등에게 소급적용되진 않는다

지금까지 폭로된 선수들은요?

프로 배구선수 이재영·이다영
프로 배구선수 이재영·이다영 ⓒ뉴스1

한국배구연맹(KOVO)이 ‘학폭’ 연루자들의 신인선수 드래프트 참여를 원천봉쇄한다. 프로 선수를 시키지 않겠다는 소리다.

KOVO는 16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KOVO 대회의실에서 신무철 사무총장 주관으로 연맹 자문 변호사, 경기운영본부장, 대한민국배구협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이와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

KOVO는 성범죄를 포함해 학폭 연루자들이 프로선수가 되는 길을 막을 계획이다. 앞으로 드래프트 시 해당 학교장 확인을 받은 학폭 관련 서약서를 받으며, 이후 내용이 허위사실로 확인될 경우 영구제명 등 중징계를 내린다. 해당 학교 역시 지원금 회수 등 관련 조치를 받게 된다.

신 사무총장은 ”학폭 관련 선수는 프로가 될 수 없다는 것에 중점을 두고 논의했다”며 ”드래프트에서 제외시키고 혹 프로가 됐다고 해도 나중에 그런 사실이 드러나면 영구제명 등 강력하게 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맹 관계자는 ”프로 입문하기 전의 일을 다 알기 힘든 부분도 있다. 서약서를 받는 등 검증 시스템은 학교, 교육청 등의 긴밀한 협조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연맹은 학폭 연루 관련 징계 규정을 신설한다. 관련 규정은 선수인권보호위원회 규정 10조를 참조해 만들고 이사회를 통해 최종 결정한다. 단, 관련 규정의 시행은 이사회 통과 후 실시되고 현재까지 드러난 행위에 대해서는 소급적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이미 구단과 협회로부터 징계를 받은 여자부 이재영-이다영(이상 흥국생명), 남자부 송명근, 심경섭(이상 OK금융그룹) 등은 새로운 규정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신 사무총장은 ”(이재영, 이다영 등)이 선수들은 이미 중징계를 받았다. 무기한 출장 정지, 국가대표선수와 지도자가 될 기회를 박탈 당한 것은 중한 징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18일 이사회가 예정돼 있지만 이때까지는 기한이 촉박한 것을 고려, 그 다음 이사회에서 관련 규정을 논의하게 된다. 필요할 경우 임시 이사회를 여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마지막으로 신 사무총장은 ”물의를 빚은 것에 대해 피해자분들에게 가장 먼저 사과드린다. 배구 팬들에게도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를 숙이며 앞으로의 엄중한 대처를 약속했다.

 

뉴스1/허프포스트코리아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배구 #징계 #학폭 #한국배구연맹 #드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