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한국당 간 전원책이 ”청년‧여성 우대 없애겠다”고 밝힌 이유

"꼭 생물학적 나이가 젊어야 청년인가.”

ⓒ뉴스1

”청년‧여성 우대를 없애겠다.”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위 전원책 위원이 11일 밝힌 당협위원장 심사 기준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그는 ”청년을 대표한다고 해서 청년이 꼭 국회의원이 되어야 한다는 건 난센스다. 포퓰리즘에 불과하다”라며 ”청년 중 정말 똑똑하고 국정 어젠다(의제)를 논의할 수 있는 분이 있다면, 도전해서 스스로 이겨나가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마음이 젊으면 청년 아닌가? 꼭 생물학적 나이가 젊어야 청년인가”라고 반문한 뒤 ”그런 판단으로 국정 어젠다에 대해서 아무런 이해가 없는, 결코 청년을 대변할 수 없는, 표준적인 청년도 아닌 사람을 청년대표로 임명하고 국회의원으로 만들고 했던 일을 반복해서는 안 된다. 그 자체가 명망가 정치의 뿌리고, 과거 YS(김영삼 전 대통령)·DJ(김대중 전 대통령) 때 있던 ‘빗자루도 세우면 의원이 된다’는 지역주의 시대의 일”이라고 지적했다.

전 위원은 ”(청년, 여성보다는)신인을 우대하겠다”면서 ”지금은 (가산점이) 20% 정도인데 이를 30∼40%로 할지 아니면 파격적으로 50%로 할지는 조강특위가 다시 논의하겠다”라며 ”신인은 우대하겠지만, 특별히 여성에게 가산점을 주고, 청년 대표를 뽑고 하는 일은 반대한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또다른 기준으로 ”국가에 대한 의무”도 제시했다. 그는 ”사람은 누구나 작은 흠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국가에 대한 의무를 다하지 못한 자가 국정을 논하는 자리에 나서겠다는 건 국민 기만이고 사기극”이라고 말했다. 이어 ”병역의 의무, 납세의 의무 다하지 못한 자가 명색이 보수주의 정당에서 국회의원이 되겠다는 건 어불성설”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전원책 #조직강화특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