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8년 09월 15일 10시 38분 KST | 업데이트됨 2018년 09월 15일 10시 38분 KST

'마미손'이 '쇼미더머니777'에서 탈락했다(영상)

"힘내요 마미손..."

Mnet

9월 14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777’에서 마미손이 탈락했다.

분홍색 복면을 쓴 마미손이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심사위원과 참가자, 그리고 시청자들 모두 그의 정체를 알고 있었다. 여러모로 그는 영락없는 매드클라운이었던 것이다. 14일 방송에서 심사위원인 스윙스가 ”이제 가면을 벗어줄 수 있냐”고 하자, 마미손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건 저한테는 어떤 나름의 예술적인 장치라고 생각하고 나왔거든요? 그리고 제  안에는 굉장히 수많은 제가 표현하고 싶은 ‘나’가 있는데, 한계가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마미손’이라는 캐릭터가 어떻게 보면 이미 아시든, 모르시든 온전히 저를 위한 즐거움이고 저의 놀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어이없을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나왔습니다.”

마미손의 말에 스윙스는 마미손이 아닌 매드클라운을 향해 말했다.

″확실히 형은 사람들이 자신을 주목하게 하는 방법을 너무 잘아는 것 같아요. 진짜 박수 쳐 드리고 싶을 정도로...”

하지만 기대와 달리 마미손은 실수를 반복해 탈락을 맞이했다.

 

경연 후 마미손은 ”랩을 시작하면서부터 이상하다고 느낀 게 박자가 계속 엇나가더라. 뒤로 갈수록 뭔가 계속 안 맞는 느낌이 들어서 정신을 차려보니 앞이 빨개져 있었다”며 ”열심히 했는데 그게 또 목소리가 높아졌고 흥분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이 끝난 후 매드클라운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미손’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와 마미손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