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재인 대통령이 "2018 세계 50대 리더" 4위에 선정됐다

포춘지 선정

 

문재인 대통령이 포춘지 선정 “2018 세계 50대 리더(The World’s 50 Greatest Leaders)” 4위에 올랐다.

 

ⓒKim Hong-Ji / Reuters

 

포춘지는 ”문재인 대통령은 전임대통령의 탄핵 국면이라는 우울한 정국에서 당선”되었지만 ”신속하게 최저임금을 인상하고 공정한 경제를 만들기 위한 개혁을 실시했다”고 평가했다. 또 ”트럼프 미 대통령과 김정은 국방위원장과의 외교를 조율하며 한반도 평화의 서막을 여는 데 중추적인 기여를 했다”고 언급했다.

포춘지가 선정한 2018년 첫 번째 리더는 ”학생들”이었다. 지난 2월 14일, 플로리다에 총기난사 사건이 벌어졌고 이 사고로 17명이 사망했다. 이 사고를 계기로 사건이 벌어진 마저리 스톤먼 더글라스 고등학교 학생들과 인근 학생들은 총기반대 시위를 벌였다.

포춘지는 ”우리가 2018년, 매년 100여명의 목숨을 앗아가는 총기와의 싸움을 시작한다면 그건 정치인들 때문이 아니라 이 학생들 때문”이라고 이야기했다.

3번째로 꼽힌 리더는 바로 ‘미투 운동’이다. 포춘지는 ”미투 운동에는 대표적인 얼굴이나 리더가 없다. 직장 내 성폭력이 보편적이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하며 ”자신들의 이야기를 하기 위에 거리로 나선 여성들은 결국 하비 와인 스타인 같은 인물을 몰아냈으며 미디어를 넘어 모든 산업 종사자들의 사고를 바꾸는데 일조했다”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투 #MeToo #문재인 #포춘 #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