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상에서 찾을 수 있는 아주 사소한 행복 4가지

행복을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면서, 맛난 음식을 먹으면서, 멋진 음악을 들으면서 행복을 찾을 수 있다. 행복에 여러 종류가 있다면, 그 중 단순한 행복은 어떤 것이 있을까? 더하거나 뺄 것 없는 단순한 행복이 오히려 행복 중 핵심적인 것 아닐까? 단순한 행복을 위해서 우리는 어떤 것을 해야 할까? 우리는 단순히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4가지 방법이 여기 있다.

1. 재미있게 놀기(Have fun)

“어리석은 짓을 하고 실없는 농담을 주고받고 빈둥거리며 노는 일은 아이들을 위해서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인생을 다소 덜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면 훨씬 힘이 솟고 기운이 날 거예요. 한순간 자신이 아이인 것처럼 가장하고 똑똑 농담(* 똑똑 농담(knock-knock joke): A가 똑똑 노크 소리를 내면 B가 누구냐고 묻는다. A가 이름을 대면 B는 다시 누구냐고 묻는다. 그럼 A가 그 이름의 소리나 의미와 관련된 우스갯소리를 건네는 식으로 진행하는 놀이다.)을 하거나, 물장난을 벌이거나 연인에게 베개를 던지거나, 물웅덩이에서 물을 튀기거나, 비눗방울을 불어보거나, 공원에서 나뭇잎을 따려고 해보세요. 재미있지 않을까요?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그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그 일로 행복을 느낀다면 그걸로 된 겁니다. 그냥 하는 거죠.” (책 ‘매일매일 행복해지는 100가지 지혜’, 제인 가턴 저)

2. 흘러가는 구름 바라보기(Watch the clouds go by)

“더 많은 돈, 멋진 차, 새 집이 매력적으로 보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것들은 당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보다 단순한 즐거움, 예를 들어 꽃가루를 따는 벌을 바라보고, 여름날 공원을 산책하고, 부서지는 파도 소리를 듣고, 아이와 함께 놀고, 햇볕에 몸을 그을리는 일은 단순하지만 영원히 지속되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매일 인생이 무료로 우리에게 제공하는 것을 즐기는 데 하루 시간의 일부를 써보세요.”(책 ‘매일매일 행복해지는 100가지 지혜’, 제인 가턴 저)

3. 햇볕으로 다가가기(Take the sunny side)

“해가 빛나기 시작하자마자 야외로 나가 행복한 순간을 가능한 한 많이 붙드세요. 일광은 기분 좋은 화학물질인 세로토닌의 수준을 높이는데 이 물질을 고르고 균형 잡힌 기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일광은 또한 건강한 폐와 신경에 필요한 비타민D의 생성에 필수적이죠. 해가 나오면 기분을 나아지게 만드는 것은 단지 체내의 화학물질만은 아닙니다. 햇살의 온기 역시 사람을 편안하게 풀어지게 하고 보다 가볍고 건강한 식사를 들게 해 결국엔 더욱 행복한 인생을 만든답니다.”(책 ‘매일매일 행복해지는 100가지 지혜’, 제인 가턴 저)

4. 울분 풀기(Let off steam)

“정말로 화가 났을 때 아마 당신의 첫 번째 반응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사람이나 물건에 화풀이 하는 것일 겁니다. 이게 나쁜 방법은 아니지만 넓은 바깥에서 울분을 푸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혼자 있을 수 있는 조용한 공간을 찾아, 그곳에서 시원하게 소리를 질러대며 화를 발산하는 거죠. 고함을 지르고, 발을 쾅쾅 구르고, 쿠션을 있는 힘껏 두들기세요. 목젖까지 차오른 분노와 스트레스를 이런 식으로 제거하는 것은 훌륭한 에너지 보존 방식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가까이에 있는 사람을 괴롭히지 않는다는 거죠.”(책 ‘매일매일 행복해지는 100가지 지혜’, 제인 가턴 저)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허프북스 #행복 #단순한 행복 #재미 #구름 #햇볕 #울분 풀기 #라이프스타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