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만 냈다 하면 정상에 오르는 엑소가 또 한 번 위력을 입증했다. 엑소의 'Lotto'(로또)는 지난 8월 전 세계를 통틀어 유튜브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비로 선정되며, 6월에 이어 또다시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엑소와 막내 석이가 콜라보한 '댄싱킹' 역시 다음달 차트에서 순위에 오르길 기대해본다.) 한편, 'Agust D'라는 예명으로 솔로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친 방탄소년단의 슈가 역시 전 세계 차트에서는 3위와 8위, 미국 내 차트에서는 2위와 6위를 기록하며 솔로 래퍼로서 자리매김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래는 유튜브가 허프포스트코리아에 제공한 2016년 8월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K-Pop 뮤직비디오의 글로벌/미국 차트다.
전세계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비 순위
2. I.O.I(아이오아이) - Whatta Man (Good Man)
5. [STATION] 소녀시대 - 그 여름 (0805)
9.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OST] 첸, 백현, 시우민 (EXO) - 너를 위해
미국 내 가장 많이 본 K-pop 뮤비 순위
3. I.O.I(아이오아이) - Whatta Man (Good Man)
*관련기사
- 원더걸스, 7월 유튜브 K팝 뮤비 차트 1위로 인기 증명하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로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