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엑스박스'(Xbox)에 휠체어를 탄 아바타가 추가된다(사진)

  • 강병진
  • 입력 2016.07.07 06:35
  • 수정 2016.07.07 06:53
ⓒTwitter/Mike Ybarra

지난 6월, 게임 ‘심즈’는 “성별 경계 없이 심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여성이 남성의 몸을 갖거나, 남성이 여성의 몸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런가 하면 ‘레고’는 지난 1월 , ‘펀 인 더 파크’(Fun in the Park)’라는 신제품에서 휠체어를 탄 장애인 캐릭터를 추가하기도 했다.

게임과 장난감 업계의 이러한 변화는 ‘Xbox’에도 새로운 옵션을 추가하게 만들었다. 7월 5일, ‘버지’(theverg)의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금 ‘Xbox’에 휠체어를 탄 장애인 아바타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 소식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Xbox의 총 책임자인 필 스펜서(Phil Spencer)가 트위터를 통해 밝힌 것이다. 이후 Xbox 개발 부문 플랫폼을 맡고 있는 마이크 이바라(Mike Ybarra)가 트위터에서 새로운 아바타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다만, 이 아바타들이 Xbox의 다음 업데이트때 추가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버지’에 따르면, “Xbox는 오는 8월 이전보다 슬림해진 버전의 기종을 출시하면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관련기사

- 장애인 어린이들을 위한 '레고'의 결정(사진)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청신호 #테크 #게임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장애인 #아바타 #휠체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