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진우 전 기자가 '윤석열·한동훈과의 관계'를 묻는 취재진에 고압적인 태도를 보였다 (영상)

여성전용주차장에 세워진 벤츠를 타고 자리를 떴다.

법원 출두한 '나꼼수 '멤버들
법원 출두한 '나꼼수 '멤버들 ⓒ뉴스1

정치권에서는 영원한 동지도 영원한 적도 없는 듯하다.

한 때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를 통해 대한민국 정치권을 쥐락펴락 했던 두 멤버 김용민 평화나무 이사장과 주진우 전 시사인 기자가 공방을 주고받은 가운데, 주 전 기자가 취재진을 대하는 고압적인 태도가 논란이 되고 있다. 

7일 유튜브 채널 ‘백브리핑‘에는 ‘(현장취재) 주진우에게 물었습니다 “윤석열과 돈독한 사이 맞습니까?”’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백브리핑’ 채널을 운영하는 백광현 씨가 주 전 기자를 찾아가 김용민 이사장이 제기한 의혹을 직접 질문하는 현장이 생생하게 담겼다.

이날 백 씨는 ”본인도 기자인데 시민들의 알 권리를 위해 대답을 해 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주진우 전 기자가 라디오 DJ를 맡고 있는 TBS를 찾았다.

하지만 주 전 기자는 예고도 없이 찾아온 백브리핑 취재진을 향해 ”당신 누구냐. 내가 당신한테 이야기를 해야 하나”고 따져 물었고, 이에 백 씨는 ‘1인 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다는 신분을 밝히면서 ”시청자나 지지자들에게 해명을 해야하지 않겠느냐”고 거듭 요청했다.

그러자 주 전 기자는 ”별 거지같은 소리 하고 있네. 야! (엘리베이터) 타지마”라며 불쾌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미리 약속된 인터뷰가 아니기에 응할 수 없다는 반응이었다.

유튜브 '백브리핑' 화면 캡처
유튜브 '백브리핑' 화면 캡처 ⓒYoutube

백브리핑 취재진 역시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주 전 기자와 함께 엘리베이터에 탄 백 씨는 ”윤석열 총장과 관계가 돈독하신 것 맞느냐?”고 재차 물었지만 주 전 기자는 아무런 대답 없이 지하주차장으로 향했다.

이어 지하 4층에 내린 주 전 기자는 여성 전용주차장에 세워진 자신의 벤츠를 타고 현장을 떠났다.

유튜브 '백브리핑' 화면 캡처
유튜브 '백브리핑' 화면 캡처 ⓒYoutube

 

한편, 주 전 기자는 김용민 이사장이 제기한 의혹들에 관해 지난 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주기자’에 ”할 말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특히 영상 끝에 ”용민아 전화 받아라”며 김용민 이사장이 자신과 김어준 총수의 연락을 피하고 있다고 언급했지만, 김 이사장은 다음날인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어준 총수에게서 어떤 연락도 받은 일이 없다”면서 주 전 기자와 소송도 불사할 것을 예고했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진우 #뉴스 #김용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