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티븐 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대외 정책을 거칠게 비난했다

미래의 학자들이 지금 시대를 연구할 때면...

Stephen King Credit: 738636_Globe Photos/MediaPunch /IPX
Stephen King Credit: 738636_Globe Photos/MediaPunch /IPX ⓒ738636_Globe Photos/MediaPunch/MediaPunch/IPx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리아에서 철군하기로 한 결정에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븐 킹도 가세했다.

최근 5년 동안 시리아에서 미군과 함께 ‘이슬람국가(IS)’와 맞서 싸운 동맹 쿠르드족을 버리기로 한 트럼프의 결정이 있자마자, 쿠르드족을 테러리스트로 간주하는 터키의 공격이 일어났다.

킹은 트럼프의 대외 정책 독트린을 미래에 연구하게 될 학자들이 쓸 이름을 제안했다.

트럼프의 대외 정책은 미래에 개새끼 독트린이라고 불릴 것이다.

 

트럼프가 지난 주에 철군 결정을 내린 뒤, 7만명의 어린이를 포함한 총 16만명 정도의 사람이 피난길에 올랐다고 유엔은 밝혔다. 유니세프에 따르면 40만명이 사용하는 급수소도 공격 받았다. AP의 보도에 의하면 구금 중이던 IS 지지자 수백 명이 탈출에 성공하기도 했다.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에게 공격을 허가한 것으로 보였으나, 트럼프는 이제 터키 제재를 선언하고 관세를 물리겠다고 밝혔다.

킹의 팬들은 6만번에 가까운 ‘좋아요’를 눌렀고, 트럼프 독트린에 이름을 붙이는데 동참한 이들도 있었다.

죽음의 독트린

라이히(Reich, 제국. 나치 시대의 독일을 가리킴) 독트린

젠장!

나는 ‘코브페페 독트린’을 기대하고 있었다

뒷통수치기 독트린

그의 임기는 부당한 대우로 기억될 것이다.

개새끼들을 다시 위대하게?

나팔총 외교. 반사회적 정치력. 그는 레오 실라르드가 경고한 ‘당신이 만들 수 없는 것을 파괴하지 말라’는 말의  표본이다.

A$$hole 독트린….

 

* HuffPost US의 Stephen King Hits Trump’s Foreign Policy Doctrine With A NSFW Nickname 번역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시리아 #도널드트럼프 #쿠르드족 #스티븐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