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육부가 다음주에 개학 추가 연기 여부를 발표한다

전국 시·도 교육감들은 개학을 추가로 연기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 허완
  • 입력 2020.03.14 17:18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이 12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매탄초등학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현황 및 학교 공기정화장치 설치 점검을 하고 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이 12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매탄초등학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현황 및 학교 공기정화장치 설치 점검을 하고 있다. ⓒ뉴스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23일로 예정된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교 개학을 4월로 연기해야 한다는 요구가 잇따르고 있다. 교육부는 추가 개학 연기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부는 이날 오후 출입기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추가적인 유·초·중·고 개학 연기 여부에 대해 여러 가지 안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라며 ”다음주 중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질병관리본부 등 보건당국, 감염병예방 전문가 등과의 협의를 비롯해 시도 교육감, 교육 현장 등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하고 있다”라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의 협의를 거쳐 최종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의 한 가정에서 초등학생이 인터넷으로 교육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2020년 3월9일.
대구의 한 가정에서 초등학생이 인터넷으로 교육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2020년 3월9일. ⓒ뉴스1

 

노홍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통제관도 이날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개학 연기에 대해 ”정부 내에서는 방역당국과 교육부가 논의를 하고 있다”라며 ”개학 연기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의견이 나눠지고 있다”고 말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지난 13일 오후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과 영상회의를 열어 23일 개학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추가 개학 연기 필요성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경미한 일부 지역 교육감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시·도 교육감이 개학을 추가로 연기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개학이 연기된 가운데 대전시내의 한 초등학교 긴급돌봄교실에서 학생이 놀이를 하고 있다. 2020년 3월5일.
개학이 연기된 가운데 대전시내의 한 초등학교 긴급돌봄교실에서 학생이 놀이를 하고 있다. 2020년 3월5일. ⓒ뉴스1

 

교육부는 이날 오후에는 감염염 예방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갖고 유·초·중·고 개학을 추가로 연기하는 문제를 논의한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도 이날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금일 오후 학교의 개학 연기에 대해 전문위원회에서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부는 주말 중 내부 검토 회의와 중앙재난안전본부 협의 등을 거쳐 16일이나 늦어도 17일까지는 추가 개학 연기 여부를 결정해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지난 12일 국회코로나19대책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학교의 (수업) 준비 등을 감안하면 다음 주 초까지는 (개학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교육부 #신조 코로나바이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