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9년 10월 28일 21시 54분 KST

송가인이 MC몽 신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이유를 밝혔다

앞서 송가인의 피처링 참여를 두고 논란이 일었다.

가수 송가인이 MC몽의 신곡 ‘인기’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이유를 직접 밝혔다.

뉴스1
송가인

송가인은 28일 오후 1시 진행된 ‘내일은-미스트롯‘(이하 ‘미스트롯‘)의 전국투어 콘서트 시즌 2 ‘청춘’ 제작발표회에서 MC몽의 신곡 ‘인기’를 언급했다.

송가인은 이날 ”처음에 음악을 듣고 노래가 좋았다. 이 곡에는 국악적인 요소가 필요하다고 느껴서 이거는 내가 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고 생각했다”라면서 ”국악을 알리고 싶어서 좋은 마음으로 참여를 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른 걸 다 떠나서 음악적인 면만 봤다. 국악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소셜미디어에서는 송가인이 2010년 병역기피 의혹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MC몽의 새 앨범에 참여한 소식이 전해지며 비판 여론이 일었다. 

뉴스1
MC몽

이에 MC몽은 앨범이 발매된 지난 25일 ”(송가인이) 음악만으로 평가하고 참여해주셔서 감사했다”라며 ”나로 인해 송가인씨에게 피해 가지 않길 바라는 마음이 크다”라고 호소한 바 있다. 

MC몽은 논란이 불거진 지 9년여 만인 지난 9월 SM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인 밀리언마켓과 전속계약을 맺고 25일 정규 8집 ‘채널8’을 공개했다. MC몽의 새 앨범에는 송가인 외에도 박봄, 수란, 박혜원(HYNN), 양다일, 챈슬러 등이 참여했다.

[광고] 볼보자동차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