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세계의 SK와이번스 인수 소식이 전해졌고, 야구팬들은 구단 작명에 진심을 보이고 있다(트윗 모음)

신세계그룹은 오는 3월 야구단 정식 출범을 목표로 잡았다.

구단주가 된 '용진이형'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구단주가 된 '용진이형'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뉴스1/트위터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1352억원을 들여 프로야구단 SK와이번스를 26일 인수했다. 

인천을 연고지로 하는 SK 와이번스는 인수 후에도 인천에서 터를 옮기지 않는다. 코치진과 선수단 역시 그대로 유지된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3월 정식 출범을 목표로 실무팀을 구성한 상태. 조만간 구단 이름, 엠블럼, 캐릭터 등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야구팬들은 저마다 작명을 쏟아내고 있다. 트위터에서 추천되고 있는 이름들을 모아봤다.

 

1. 신세계 와이번스

기존 SK 와이번스의 이름을 유지하는 안이다. 신세계와 와이번스가 더해져 무난한 인상을 준다.  

 

2. SSG 와이번스

스크(SK)가 쓱(SSG)으로 거듭났다. SSG는 신세계그룹이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을 하나로 묶은 통합 쇼핑몰이다. 

와이번스를 차마 버리지 못한 팬들은 이마트 와이번스, 노브랜드 와이번스, 스타벅스 와이번스 등을 대안으로 제시하고 있다.

 

3. 신세계 피콕스

과감히 와이번스를 떼어낸 이름들도 있다. 신세계와 이마트 자체 브랜드 PEACOCK(피코크)를 일부 변형해 붙인 ‘신세계 피콕스’다. 

 

4. SSG 일렉트로맨즈

야구단 이름도 정해지기 전이지만 가상의 대표 캐릭터까지 등장했다. 이마트의 체험형 가전 전문점 ‘일렉트로마트’의 캐릭터 일렉트로맨이 야구공을 던지는 모습이다. 한 트위터리안은 “Super Special Great 일렉트로맨즈”라고 썼다. 

 

5.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와 창고형 마트 ‘트레이더스’를 합친 이마트 트레이더스 또한 후보군에 올랐다.

몇몇 야구팬들은 보다 적극적인 나서는 모습이다. 구단주가 된 ‘용진이형’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으로 몰려가 구단명 추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때 마침 정용진 부회장은 26일 오후 인스타그램에 SSG 굿즈라며 다이어리와 골프공 사진을 올렸다. 이에 팔로워들은  ‘SSG 와이번스인가요?’라는 댓글을 달고 있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야구 #이마트 #정용진 #SK와이번스 #신세계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