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재로 긴급 대피" : 추위 떠는 아들과 카페 갔던 사유리는 QR 코드가 없어서 카페서 쫓겨났다 (인스타 글)

"다른 매장처럼 본인 인적사항을 적고 입장할 수 있게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그때 생각했다."

사유리와 아들 젠
사유리와 아들 젠 ⓒ사유리 인스타그램

 

‘자발적 비혼모’ 사유리가 아파트 화재로 아들 젠과 긴급 대피했다고 밝혔다.

사유리는 24일 새벽 인스타그램에 ”오늘 오전 9시 반쯤 우리 아파트 지하 1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우리집 창문까지 연기가 올라와서 밖에 뽀얗게 변했다”며 아이를 돌봐주신 이모님과 함께 대피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모님이 아들 젠을, 자신은 양손에 강아지들을 안고 밖으로 뛰쳐나갔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하면서 ”무엇보다 두려웠던 것은 우리 3개월밖에 안 된 아들에게 무슨 일이 생길까 봐서였다. 상상만 해도 눈물이 나고 하늘이 무너질 것 같았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겨우 밖에 나가자마자 아들 상태를 확인했다. 아들이 작은 입으로 열심히 호흡하고 있었다”며 ”아들이 무사히 살아있다는 것에 감사하게 됐다”고 했다.

카페 측 대응에 아쉬움을 전하기도 했다. 사유리는 ”집 바로 옆에 있는 동물병원에 강아지들을 잠깐 맡긴 후 아파트 건너편에 있는 스타벅스에 갔다. 아들이 덜덜 떨고 있어 따듯한 곳으로 데려다주고 싶었다”며 ”직원분이 QR코드 먼저 해야 한다고 했다. 화재 때문에 빨리 나가느라 휴대폰을 가지고 오지 못했다고 상황을 설명했지만, 매장에선 ‘못 마신다’고 나가라고 했다”고 말했다.

사유리는 ”입술이 파란색이 된 아들을 보여주면서 잠깐이라도 안에 있게 해달라고 했지만, 끝까지 안 된다고 하셨다”며 ”다른 매장처럼 본인 인적사항을 적고 입장할 수 있게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그때 생각했다. 다른 곳은 모르겠지만, 인적사항에 대해 마지막까지 안내를 받지 못했다”고 아쉬워했다.

사유리는 해당 일화를 들려주면서 ”그 직원을 비판하기 위해 이 글을 쓰는 게 절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직원분들도 코로나 예방을 위해 자신의 의무를 다했고, 지침이 있기에 그렇게 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하지만 한 엄마로서, 한 인간으로서 부탁드린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만약 아이가 추워서 떨고 있는 상황에 핸드폰이 없다는 이유 하나로 매장에서 내보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바라는 건 그것뿐입니다.”

 

 이인혜 에디터 : inhye.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카페 #사유리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