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객 자산 6조 불려줬다"는 부동산 컨설턴트 박종복이 1억 모아 꼬마빌딩 건물주 되는 방법을 공개했다

상가 보증금과 대출을 활용하는 것

SBS '집사부일체' 방송 화면 갈무리
SBS '집사부일체' 방송 화면 갈무리 ⓒSBS

부동산 컨설턴트 박종복이 1억으로 건물주 되는 방법을 공개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는 400억 자산가 부동산 컨설턴트 박종복이 출연했다. 그는 대한민국 상위 1% 정·재계 자산가와 연예인들의 부동산 투자에 도움을 준 재테크 부동산 전문가다.

25년 동안 이 업계에 발을 담근 박종복은 “지금까지 고객들의 자산만 대략 6조원을 불려줬다”며 “내 자산은 집 땅을 빼면 400억 정도가 된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제작진은 “사실 사부님이 서장훈씨를 빌딩부자로 만들어주신 분으로 유명하다”고 소개했고, 박종복은 “서장훈씨뿐만 아니라 이승철, 이시영, 이종석, 소지섭씨 등이 제 손을 좀 탔던 분들”이라고 전했다. 

이를 들은 이승기와 김동현이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박종복의 손을 꽉 잡고 “사부님, 사부님”이라고 외쳐 웃음을 안겼다. .

SBS '집사부일체' 방송 화면 갈무리
SBS '집사부일체' 방송 화면 갈무리 ⓒSBS

이어 멤버들은 “1억원으로 건물주를 만들어 줄 수 있는 분이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사실이냐”고 물었다. 박종복은 “충분히 가능하다. 오히려 돈이 남을 수도 있다”며 자신 있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면서 “수도권에 현금 1억이면 충분히 건물주가 될 수 있다. 수익도 나올 수 있다”고 믿기지 않는 의견을 전했다. 

모두가 믿지 않는 분위기에 박종복은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했다. 그는 “4억원짜리 건물을 기준으로 일단 먼저 열심히 1억을 모으면 보증금으로 1억을 챙겨 받으면 된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 후 나머지 2억은 대출을 한다. 그럼 이자가 50~60만원이 발생하는데 건물세로 80~90만원을 받을 수 있다. 그럼 내 수중에 (이자를 제외하고) 매달 30만원이 들어오는 것”이라고 전했다. 상가 보증금과 대출을 활용하는 방법이었다.

그러면서 “다른 시선으로 접근하고, 불편함을 감수하고 직접 발품을 팔면 다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라고 구체적으로 조언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부동산 #건물주 #박종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