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12월 26일 02시 27분 KST | 업데이트됨 2021년 12월 26일 03시 04분 KST

“이 상의 무게감 이겨내 보겠다” 문세윤이 ‘2021 KBS 연예대상’에서 생애 첫 대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대상의 무게, 충분히 이겨낼 겁니다!!!

2021 KBS 연예대상
2021 KBS 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문세윤.

‘2021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영광을 거머쥔 주인공은 방송인 문세윤이었다.

25일 오후 KBS 신관 공개홀에서는 김성주, 한선화, 문세윤의 진행으로 ‘2021 KBS 연예대상’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상 후보로 김숙, 문세윤, 전현무, 김종민, 축구선수 박주호 가족이 이름을 올렸고, 영광의 대상은 올 한해 ‘1박 2일 시즌4’ ‘갓파더’ ‘트롯 매직유랑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종횡무진 누비며 활약했던 문세윤에게 돌아갔다.

이름이 호명되자 얼떨떨한 표정으로 시상식 무대에 오른 문세윤은 “제가요?”라고 거듭 되묻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트로피를 손에 쥔 그는 “오늘이 크리스마스라서 아침에는 아이들한테 산타할아버지가 왔다 갔다. 그런데 저한테까지 산타할아버지가 올 줄은 몰랐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문세윤은 “상복이 많이 없다고 주변에서 이야기를 했는데, 살다보니까 저는 상복이 없어도 될 정도로 많은 인복을 누리면서 살고 있었다”라며 “항상 지치고 쓰러질만하면 한명씩 꼭 은인 같은 분들이 나타나서 손을 잡아주고 끌어주는 일이 있었기 때문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또 “말하면서도 이 상의 무게를 감당하면서 활동할 수 있을까 싶다. 어제 ‘꿈에서라도 이름이 불리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기도했는데, 이 상의 무게감을 이겨내면서 활동하겠다”라고 다짐했다.

2021 KBS 연예대상
2021 KBS 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문세윤.

앞서 지난해 ‘2020 KBS 연예대상’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상을 수상한 바 있는 문세윤. 그는 “작년에 ‘1박 2일’을 만나서 최우수상을 받았는데, 코로나19 때문에 영상으로 먼저 상을 주셔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상을 받는 게 처음”이라며 “작년에 수상 소감 영상을 찍고 나서 많이 편집 당했는데 그때 고맙다는 말을 전하려 했던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세윤은 소속사 식구들과 ‘1박 2일’ 제작진 그리고 프로그램에서 함께 동고동락한 연정훈, 김종민, 딘딘, 라비에게도 고마움을 표했다. 특히 그는 ‘1박2일’에서 함께 호흡했지만 사생활 논란으로 하차한 배우 김선호를 언급하며 “지금은 함께하지 못하지만 선호에게 고맙다고 전해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고마운 선배로는 김숙과 신동엽을 꼽기도 했다. 그는 “김숙 누나가 힘을 주고 어깨를 두드려주면서 많이 도와줬다. 신동엽 선배는 저에게 ‘저평가 된 우량주’라면서 힘을 주셨다. 그때부터 예능을 조금 더 자신감 있게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저도 지금 저평가되고 있는 후배들을 찾아가, 따뜻한 말 한마디 해줄 수 있는 선배가 되겠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문세윤은 사랑하는 가족과 지난해 세상을 떠난 아버지를 향해서도 감사 인사를 건넸다. 그는 “작년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최우수상을 받았을 때 하늘에서 보고 계신 아버지께 ‘이제 자랑하셔도 될 것 같다’고 했는데, 오늘은 ‘술 한잔 사셔도 될 것 같다’는 말을 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다음은 ‘2021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 대상 = 문세윤(1박 2일 시즌4, 갓파더, 트롯 매직유랑단)
▶ 최고의 프로그램상 = ‘1박 2일 시즌4’
▶ 쇼 버라이어티 최우수상 = 장윤정(노래가 좋아)
▶ 리얼리티 최우수상 = 허재(갓파더, 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 쇼 버라이어티 우수상 = 연정훈(1박 2일 시즌4), 이승윤(개승자)
▶ 리얼리티 우수상 = 오윤아(신상출시 편스토랑), 장민호(갓파더)
▶ 쇼 버라이어티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솔라(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새가수), 장도연(개는 훌륭하다), 홍현희(랜선장터)
▶ 리얼리티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김병현(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사유리(슈퍼맨이 돌아왔다)
▶ 베스트 커플상 = 이휘재 이현주(연중 라이브), 성훈 장원영(뮤직뱅크)
▶ 베스트 팀워크상 = ‘살림하는 남자들’
▶ 올해의 예능인상 = 김숙 전현무(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문세윤 김종민(1박 2일 시즌4), 박주호 가족(슈퍼맨이 돌아왔다)
▶ 공로상 = 최수종 하희라(살림하는 남자들2)
▶ 프로듀서 특별상 = 강형욱(개는 훌륭하다)
▶ 인기상 = 송가인(트롯전국체전, 트롯매직유랑단),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 베스트 챌린지상 = ‘개승자’
▶ 디지털 콘텐츠상 =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인간극장)
▶ 핫이슈 예능인상 = 이연복 셰프(신상출시 편스토랑), 정호영 셰프(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 올해의 DJ상 = 박명수(박명수의 라디오쇼)
▶ 엔터테인먼트 DJ상 = 윤정수 남창희(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 라디오)
▶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 올해의 스태프상 = 김수애 편집 감독(갓파더, 개승자)
▶ 방송작가상 = 노진영 작가(1박 2일 시즌4)
▶ 쇼 버라이어티 신인상 = 라비(1박 2일 시즌4)
▶ 리얼리티 신인상 = 홍성흔 가족(살림하는 남자들2)

 

서은혜 프리랜서 에디터 huffkore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