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구 선수 이다영의 남편이 “이혼 조건으로 5억 요구했다”는 이다영 측의 주장에 강력하게 반박하며 추가 폭로를 이어갔다

진실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이다영
이다영 ⓒ뉴스1

배구 선수 이다영의 남편이 이혼 조건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경제적 요구를 하고 겁박했다는 이다영 측의 주장에 대해 반박하며 추가 폭로를 이어갔다. 이다영이 결혼 후에도 수차례 외도를 했다는 것이 그 내용이다.

9일 TV조선 보도에 따르면 이다영의 남편 A씨는 “이다영과 동거한 기간까지 합치면 1년여에 달한다. 당시 신혼집 전세금과 신혼 가전, 생활비 등을 모두 내가 부담했다”면서 “혼인 생활을 폭로하겠다는 협박도 전혀 사실이 아니다. 같이 살았던 기간에 대한 생활비를 요구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좋아하는 마음이 남아있었고 이혼 꼬리표를 남기고 싶지 않아 이다영의 마음을 돌리려고 했다. 하지만 이다영은 결혼 후에도 수차례 대놓고 외도를 하며 나를 무시했고 ‘너도 억울하면 바람 피워’라는 식의 대응으로 일관했다”며 이다영이 지속적으로 혼인 관계를 무시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TV조선은 지난 8일 이다영과 A씨가 만난 지 3개월만인 2018년 4월 혼인신고를 마쳤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A씨는 가정 내 상습적 폭언과 폭행에 시달린 끝에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며, 이다영이 보낸 메시지 일부를 공개했다.

이다영이 A씨에게 보낸 메시지.
이다영이 A씨에게 보낸 메시지. ⓒTV조선

이후 이다영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세종은 9일 입장문을 내고 “이다영은 2018년 4월경 A씨와 결혼했고, 약 4개월간 혼인생활을 유지했으나 그 이후 별거하고 있다. 의뢰인과 A씨는 이혼 자체엔 합의했다”며 “A씨는 이혼의 전제 조건으로 의뢰인이 결혼 전부터 소유한 부동산을 달라거나, 5억원을 달라는 등의 납득하기 어려운 경제적 요구를 반복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A씨는 자신의 신원은 공개하지 않으면서 의뢰인과의 혼인생활에 대해 방송 인터뷰를 했는데 이는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라면서 “A씨의 인터뷰 내용은 모두 일방적인 주장일 뿐이다. A씨는 진실 어린 사과를 운운하지만 보여온 그동안의 행태를 보면 의뢰인을 압박해 경제적 이익을 얻는데만 관심이 있다”고 태도를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2월 학폭 논란에 휘말린 이재영·다영 자매는 최근 그리스 여자배구팀 PAOK 테살로니키로 구단과 계약을 마치고 오는 16일 출국 예정이다.

 

서은혜 프리랜서 에디터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다영 #이다영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