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굿바이 철수!"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공식 선거 공보물에는 안철수 후보가 한 페이지 가득이다(사진)

선거 유세 차량에도 안철수 후보가 한가득이다.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선거 운동.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선거 운동. ⓒ더불어민주당/딴지일보

경기 성남시분당구갑 재보궐 선거에 출마한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선거 운동에는 특이점이 있다.

현재 이 지역구에는 김병관 민주당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가 출사표를 낸 상태다. 지난 19일 공식 선거 운동이 시작된 가운데 김병관 민주당 후보의 선거 운동에는 안철수 후보가 빠지지 않는다. 

김 후보는 안철수 후보가 과거 당적을 수차례 바꾼 사실을 지적하며 진정성 없는 정치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실제로 안철수 후보는 새정치민주연합(2014) → 국민의당(2016) → 바른미래당(2018) 등을 거쳐 지난 4월 합당을 통해 국민의힘 소속이 됐다. 

김병관 후보의 선거공보물 표지.
김병관 후보의 선거공보물 표지.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후보의 선거공보물에 등장한 안철수 후보.
김병관 후보의 선거공보물에 등장한 안철수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 후보의 선거 공보물에도 안철수 후보가 수도 없이 당적과 지역구를 바꿔온 사실을 꼬집는 내용이 한 면을 가득채우고 있다. 이 페이지의 제목은 ”철지나면 떠나는 철새처럼”이다. 철새 이미지까지 더한 디테일이 눈에 띈다.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선거 유세 차량에는 안철수 후보의 얼굴이 대문짝만 하게 실렸다.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선거 유세 차량에는 안철수 후보의 얼굴이 대문짝만 하게 실렸다. ⓒ딴지일보

김 후보는 유권자와 대면하는 선거 유세 때도 안철수의 ‘철새 정치’를 전면적으로 비판한다. 김 후보는 선거 유세 차량에 안철수 후보의 컬러풀한 당적을 내걸었다. 흡사 무지개떡을 연상하게 하는 이 장면은 온라인에서도 크게 화제가 됐다. 지난 23일 딴지일보 게시판에는 ″김병관 X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 제목으로 안철수로 도배한 김 후보의 선거 유세 현장이 올라왔다.

한편, 여론조사상으로는 안철수 후보가 김병관 후보를 압도하고 있다. JTBC 의뢰로 글로벌리서치가 지난 22일과 23일 경기 성남 분당갑 주민 500명을 조사한 결과, 안 후보에게 표를 주겠다는 응답은 58.0%였다. 김병관 후보는 28.4%로 나왔다. 지지하는 후보가 없거나 잘 모르겠다는 응답은 13.6%였다. 이 여론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도혜민 기자: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안철수 #선거 #지방선거 #경기도 #김병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