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0년 04월 27일 17시 48분 KST

마침내 카카오뱅크가 신용카드를 내놨다. 그런데 한 개의 캐릭터뿐이다

어피치, 무지, 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마니아들의 원성이 쏟아지고 있다.

마침내 카카오뱅크가 신용카드를 선보였다. 27일 오후부터 신청 가능하나, 아쉽게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가운데 ‘라이언’ 캐릭터로만 출시됐다.

27일 카카오뱅크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씨티카드와 협업해 총 4종의 제휴 신용카드를 공개했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체크카드로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그러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라이언, 어피치, 무지, 콘 등 4가지 캐릭터 중 고를 수 있었던 반면 이번에 발표된 신용카드는 라이언 캐릭터 하나만으로 구성됐다.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제휴 카드 모두 라이언 캐릭터가 그려져 있으며 씨티카드 제휴카드는 캐릭터 없는 단색 디자인이다.

어피치, 무지, 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마니아들의 원성이 쏟아지자 카카오뱅크 측은 각 카드사들이 ‘라이언’ 캐릭터를 모두 원했기 때문에 이렇게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아래는 이번에 나온 라이언 캐릭터의 신용카드 3개 모습이다. 신용카드 배경색상은 각 카드사의 상징 색깔이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주요 혜택 : 전월 실적 관계없이 5000원 이상 쓴 횟수를 카운트해 10회 단위로 캐시백 받을 수 있는 금액 높아짐. 배달앱/카카오T 등의 앱에서 신한카드 등록 후 5000원 이상 사용시 3000원 캐시백 혜택 제공. 배달앱과 카카오T 서비스는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시 제공되고 각각 월 2회, 최대 6000원까지 캐시백 가능.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주요 혜택 :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카카오페이, 편의점, 배달앱 등 7개 주요 생활영역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시 3000원 할인. 월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음.

삼성카드 

삼성카드
주요 혜택 : 모든 가맹점에서 0.5%의 할인 혜택을 할인 한도 없이 제공.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헬스·뷰티, 신선식품배송 업종에서 결제시 3% 할인 혜택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 CGV·롯데시네마 등 영화관에서 1만2000원 이상 결제시 5000원 할인 혜택 월 1회 제공. 

앞으로 다른 캐릭터가 그려진 카드가 출시될지는 카카오뱅크와 카드사의 추후 협의에 달렸다.

고객 모집은 카카오뱅크가 담당하며, 발급 심사 및 관리는 각 카드사가 맡는다. 카드 신청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제휴 신용카드 신청’을 누른 뒤 간단한 정보 입력과 인증을 거치면 된다.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