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폭' 지수 하차에 재촬영까지 감행한 '달이 뜨는 강' 제작사가 지수 소속사를 상대로 손해배상소송을 청구했다

지수 소속사는 당황스럽다는 입장이다.

KBS 2TV '달이 뜨는 강'
KBS 2TV '달이 뜨는 강' ⓒKBS

주연배우 지수의 학창시절 가해 논란으로 전면 재촬영을 감행한 ‘달이 뜨는 강’ 제작사가 지수 소속사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냈다.

KBS 2TV ‘달이 뜨는 강’(달뜨강) 제작사 빅토리콘텐츠는 1일 지수 소속사 키이스트를 상대로 자신들의 손해액 일부를 청구하는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했다고 2일 알렸다.

이들은 ”많은 분들께서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이 사건 소는 키이스트 소속 배우인 김지수(지수)의 가해와 관련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제기된 가해 의혹 이후 지수는 이를 인정하며 모든 활동을 중단했다. 이와 함께 지수는 자신의 출연분이 6화까지 나간 ‘달이 뜨는 강’에서도 하차했다. 그러나 거의 촬영이 완료된 시점이었기에 방송사와 제작사 손해도 막심한 상황이었다.

이에 빅토리콘텐츠는 ”키이스트 및 지수 측은 이러한 비행 사실을 인정하고, 모든 활동을 즉각 중단하기로 하였으며, ‘달뜨강‘에서도 하차하기로 했다”며 ”‘달뜨강’은 사전 제작으로 진행되어 학폭 논란이 있던 시점은 거의 촬영이 끝나는 시기였다. 그러나 배우가 교체되면서 해당 장면들을 전면 재촬영 할 수 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당사로서는 제작비가 엄청나게 투입된 대작인데다가 재촬영까지 진행되어 추가적인 비용 손해가 막심하였으나, 완성된 하나의 작품을 시청자에게 보여드리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1회부터 6회까지의 분량을 전면적으로 재촬영하는 엄청난 결심을 했다. 이는 국내 시청자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청자들과의 약속이며 한류의 붐을 단지 한 명의 학교폭력 가해자 때문에 망칠 수 없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빅토리콘텐츠는 ”재촬영으로 인한 각종 스태프 비용, 장소 및 장비 사용료, 출연료, 미술비 등의 직접 손해를 입었으며, 그 밖에도 시청률 저하, 해외고객 클레임 제기, 기대매출감소, 회사 이미지 손상 등 상당기간 장래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엄청난 손해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며 ”당사는 이러한 손해배상을 조속히 회복하고 좋은 드라마 제작에 다시 전념하기 위하여 키이스트 측과 손해배상에 대한 협의를 성실히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키이스트 측의 비협조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이 사건 소를 제기하게 됐다. 당사는 최대한 신속하게 이 사건 소송 및 피해보상을 마무리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전세계 방송국 및 시청자들이 건강하고 건전한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키이스트 측도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는 가해 의혹을 즉시 인정하고 ‘달뜨강’에서 하차했음을 강조하며 ”다만 빅토리콘텐츠 측에서 제시한 제작비 추정 금액으로 최종 합의를 하기에는 구체적인 근거가 부족하므로 실제 정산 내역을 제공해 주실 것을 정중히 요청함과 동시에 아직 촬영이 진행 중이라 최종 정산까지는 한 달 이상의 시간이 걸릴 예정이므로 그 전에라도 우선 도움이 되고자 일부 선 지급을 해드리겠다고까지 제안을 하였다”고 해명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학폭 #손해배상 #지수 #달이 뜨는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