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 종목 제외하고 다 사겠다” : 지석진에게 주식 종목을 추천해달라고 하는 뜻밖의 이유

배우 이제훈 추천으로 산 주식이 30% 손해를 봤다고 털어놓은 바 있다.

SBS 런닝맨 라이브 영상 캡처
SBS 런닝맨 라이브 영상 캡처 ⓒYoutube

방송인 지석진이 자신에게 주식 추천을 받는 이유를 공개했다.

5일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멤버들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깜짝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한 시청자는 지석진에게 주식 종목을 추천해달라고 전했다. 지석진은 시청자 요청에 “알려 줄 수 없다”고 답했다. 이에 “그 종목 제외하고 다 사겠다”는 답변이 돌아왔다. 

김종국도 공감하며 “내 주변에서도 많이 물어본다”고 전했다. 지석진은 “그 얘기까지 들어봤다. 누가 ‘주식 살 때 이야기해 주세요, 빼게. 주식 팔 때 이야기해 주세요, 사게’라고 하더라”라며 웃픈 일화를 전했다. .

이를 듣던 유재석은 “좋은 정보다. 석진이 형이 좋은 정보 많이 줬다. 종목으로 따지면 20개 이상을 추천해 줬다. 형은 나를 아끼니까”라며 “나는 한 번도 산 적이 없다”라고 고백해 웃음을 줬다.

앞서 지석진은 지난해 ‘런닝맨’에서 배우 이제훈이 추천해준 종목에 투자했다가 30% 손해를 봤다고 털어놓은 바 있다. 이후 지석진은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주식에 실패했을 때 멘탈을 관리하는 법을 공유했다. 

그는 “주식 하한가를 칠 때 어떻게 극복하면 되냐”는 질문에 “그 충격에서 헤어나올 방법은 사실상 거의 없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남 일 같지 않다”고 밝힌 지석진은 “그럴 때 멘탈 잡는 방법은 유튜브에서 나보다 더 망한 사람 얘기를 듣는 것이다. 그럼 좀 위로가 된다”라고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재석 #주식 #지석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