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우 황석정이 “학창시절 선생님이 '공부 못하게 생겼다'며 '외모 차별'을 했다"고 고백했다

옷을 한 벌만 입고 다니는 그에게 '소녀가장'이냐고 묻기도 했다.

배우 황석정
배우 황석정 ⓒ뉴스1

배우 황석정이 학창시절 ‘외모’ 때문에 겪었던 차별을 고백했다.

4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의 주역 배우 정영주, 황석정, 조달환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한 청취자는 조달환이 학창 시절 학생회장을 했다고 전했다. 학생회장 출신이면 공부를 잘했겠다는 질문에 조달환은 ”그냥 내신만 조금 했다”며 겸손하게 답했다. 이어 정영주도 고등학교 3년 내내 반장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황석정은 두 사람과 달리 학창시절을 회상하며 “저는 좀 별로였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선생님들이 저보고 공부를 되게 못하게 생겼다고 했다. 한 선생님이 ‘저런 애가 공부를 잘하면 내가 장을 지진다’라고 했다”고 전해 모두를 놀라게했다. 서울대학교 국악과를 졸업한 그는 연기의 꿈을 펼치기 위해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에 다시 입학한 바 있다.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한 배우 조달환·황석정·정영주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한 배우 조달환·황석정·정영주

이어 황석정은 “또 반장 선거를 하는데 나 같은 사람이 절대 뽑히면 안 된다고 해서 부반장이 됐다”며 “그런데 반장이 아파서 제가 대신 인사 시키는데 ‘쟤가 부반장일 리가 없다’고 벌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사람들 생각하는 틀에 제가 없나 보다. 제가 옷도 한 벌만 입었는데 교무실에 불려가 제게 소녀가장이냐고 묻기도 했다”고 고백해 충격을 안겼다. 

한편 황석정은 지난해 피트니스 대회와 바디프로필 촬영에 도전했다. 그는 당시 “사회가 만들어놓은 예쁘고 가녀리고 약한 이미지가 과연 여성미의 정의라고 할 수 있을까”라고 자문하며 “여성에 대한 세상의 평가 기준과 잣대가 더 다양해졌으면 좋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차별 #외모 #황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