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생술집' 첫 게스트였던 조진웅이 "실제로 한 잔씩 하더라. 촬영 중반부터는 기억이 없다"라고 털어놨다

마시는 척을 하지 않고 진짜 많이 마신다.

배우 조진웅.
배우 조진웅. ⓒ게티이미지/tvN

‘취중 토크쇼’는 정말 술을 마실까? 배우 조진웅의 사례를 보면 술을 마시는 척만 하는 건 아닌 것 같다.

1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에 출연한 조진웅은 신동엽과 처음 만났던 방송이 ‘인생술집’이었는데 도중에 필름이 끊겨 기억이 잘 안 난다고 밝혔다.

‘인생술집’은 MC들이 술집의 사장과 종업원을 맡아 손님으로 찾아오는 스타들과 술을 마시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다. 지난 2016년부터 3년 동안 방송됐는데 조진웅이 첫 번째 게스트였다.

'인생술집' 녹화에 신났다는 조진웅.
'인생술집' 녹화에 신났다는 조진웅. ⓒtvN
MC 신동엽도 같이 신났다고.
MC 신동엽도 같이 신났다고. ⓒtvN
결국 필름 끊긴 조진웅.
결국 필름 끊긴 조진웅. ⓒtvN

평소 애주가인 조진웅은 ”‘인생술집’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게 됐는데 그게 실제로 술을 한 잔씩 하면서 하더라. 그래서 얘기를 하다가 신명이 났었다. 사실 촬영 중반부터는 기억이 없다. 신동엽씨가 저한테 ‘너 참 괜찮다’라고 칭찬을 했다는데 그런 말도 기억이 안 난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신동엽은 ”예정됐던 녹화 시간보다 더 길게 진행됐다”라고 말을 보탰다. 

숟가락 들고 노래까지 불렀다는 조진웅.
숟가락 들고 노래까지 불렀다는 조진웅. ⓒtvN

‘인생술집’ 방송 당시 조진웅의 노래 실력이 화제가 됐다. 노래방 18번이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라는 조진웅에 대해 탁재훈은 ”와, 미쳤구나”라고 감탄을 질렀고, 신동엽이 ”한 번 가자”라고 부추기면서 조진웅은 숟가락을 들고 노래를 불렀다. 이 장면은 예고편으로도 제작됐다.

조진웅은 “후배한테 전화가 와서 ‘형, 예고편을 봤는데 노래가 너무 좋더라’라고 해서 ‘뭐?’라고 했다”라며 “예고편을 봤는데 예고편 자체가 내가 노래하는 걸로 나온 거다”라고 노래를 했던 것 역시 필름이 끊긴 탓에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아래 영상은 술에 진짜 취해버린 조진웅이 ‘낭만에 대하여’를 신명나게 부르는 모습이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인 #TV #엔터 #음주 #신동엽 #인생술집 #놀라운 토요일 #조진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