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통령은 대파나 송송 썰어..." 조국이 대구를 방문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집중하라고 권유한 것: 웃기지만 씁쓸하다

'870원 대파의 여파'

조국이 '대파'를 언급하며 윤석열 대통령의 무능함을 비판했다.

대구에서 따로국밥 먹은 조국, 봉사활동 중인 윤석열 대통령 ⓒ뉴스1
대구에서 따로국밥 먹은 조국, 봉사활동 중인 윤석열 대통령 ⓒ뉴스1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이날 대구를 찾은 조국은 "어떤 할인쿠폰이 적용돼 (대파 가격이) 870원인지 몰랐으면 무지한 것이고, 870원이 합리적이라고 말했다면 대국민 사기를 친 것"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18일 윤 대통령이 물가 점검을 위해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을 찾았을 당시 매장에서는 대파를 한 단(1㎏)에 875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이에 윤 대통령이 "합리적이네"라고 말을 한 이후 이를 두고 윤 대통령이 물가를 모른다는 취지의 비판이 쏟아졌다. 

이어서 조국은 27일 윤 대통령이 서울 명동성당 내 '명동밥집'을 찾아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한 사실을  두고 "어제 뉴스를 보니 윤 대통령이 대파를 송송 썰어서 김치찌개를 만들어 봉사하시더라. 취미생활을 열심히 하시는 것, 거기에 집중하시는 게 더 낫다"고 꼬집었다.

조국
조국 ⓒ뉴스1

앞서 24일 조국은 대전을 찾아 “4월 10일은 ‘대파’로 망할 윤석열 정권을 대파(大破)하는 날이 될 것”이라며  “윤석열 정권은 좌파나 우파가 아닌 대파 때문에 망할 것”이라며 “대파 한 단에 875원이라고 믿고 그 가격이 합리적이라 말하는 사람이 대한민국 대통령이다. 참으로 부끄럽고 창피하다”고 말한 바 있다. 

이어서 조국은 "윤석열 정권 심판이라는 한 축과 민생경제 회복이라는 한 축이 동시에 돌아가고 있다"며 "두 축을 동시에 주목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대구에서 조국은 대구 중구의 한 식당을 찾아 '대구 10미' 가운데 하나인 따로국밥을 맛있게 먹는 먹방으로 눈길을 끌었다.

안정윤 에디터 /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