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개인적으로..!" '등판설' 솔솔 불고 있는 유승민 전 의원이 국민의힘 '이 사람' 지원사격에 나섰고, 눈이 번쩍 뜨인다

친유(친유승민)계 유경준 국민의힘 의원 등 유세 지원.

유승민의 귀환일까, 반짝 등판일까.

유승민 전 의원. ⓒ뉴스1
유승민 전 의원. ⓒ뉴스1

4·10 총선을 앞두고 유승민 전 의원이 유세 현장을 찾을 예정이다. '친유(친유승민)계' 국민의힘 의원들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유경준 국민의힘 의원의 지원 유세에 나설 예정이라고 지난 27일 SNS를 통해 알렸다. 오는 29일에 같은 당 이종철 의원의 유세 현장을 찾아가 힘을 싣겠다고 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비윤(비윤석열)계'로 분류되는 유 전 의원이 이번 총선을 계기로 정치 활동의 기지개를 펴는 것이 아니냐는 예측도 나온다. 지난 1월 총선 불출마 선언 이후 유 전의원은 인터뷰나 강연 외 뚜렷한 정치적 행보를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유승민 전 의원의 '역할론'이 제기됐다. 수도권 위기론이 불거지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원톱' 체제의 한계가 가시화되면서다. 

김성태 국민의힘 서울권역 공동선대위원장. ⓒ뉴스1
김성태 국민의힘 서울권역 공동선대위원장. ⓒ뉴스1

앞서 김성태 국민의힘 서울권역 공동선대위원장은 26일 '수도권 위기론'과 관련해 "유승민 전 대표의 이번 총선에서의 역할을 지금 이 시점에서는 충분히 고려할 수 있는 사항"이라며"유 전 대표는 개혁보수의 목소리도 일정 부분 담고 있는 보수"라고 강조한 바 있다. 유 전 의원이 선대위에 합류할 때, 중도층 지지율 상승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란 뜻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당 지도부는 유 전 의원의 역할론에 선을 그었다. 한 위원장은 지난 26일 '유승민 역할론이 나온다'는 기자의 질문에 "제가 특별히 생각해본 적이 없다"고 했다.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은 "우리의 컨트롤타워는 한 위원장"이라며 "그 결정을 거기에 맡기겠다"라고 밝혔다.

유 전 의원 측 입장도 크게 다르지 않다. 유 전 의원 관계자는 27일 "지역구별로, 개인적으로 요청하는 몇몇 곳은 가겠지만 당 차원에서 뛰어들 가능성은 용산과의 관계 등을 감안할 때 매우 낮다고 본다"고 머니투데이에 밝혔다.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는 유승민 전 의원이 대선 때 윤석열 당시 대선 후보를 날선 표현으로 공격한 점, 대구·경북 지역 반발 가능성 등을 고려했을 때 한 위원장에게는 "쓰고 싶어도 쓰기가 굉장히 힘든 카드"라고 26일 CBS 라디오에서 전했다.

 

유해강 에디터 / haekang.yo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