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식간에 200만 돌파한 '파묘'의 주역 유해진에게 흥행 이유를 묻자, 그는 솔직한 말로 사람들을 0.1초 만에 빵 터지게 했다

역시 유쾌한 배우!

​​​유해진. ⓒ뉴스1/네이버 영화
​​​유해진. ⓒ뉴스1/네이버 영화

"나도 잘 모르겠다. 정말 모르겠어"

개봉한 지 사흘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파묘'의 주인공 유해진에게 영화 흥행 소감을 묻자 그는 이렇게 답했다. 

유해진. ⓒ쇼박스
유해진. ⓒ쇼박스

관객들의 호평 속에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하게 된 풍수사와 장의사, 그리고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이다. 해당 작품에서 유해진은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실력을 갖춘 장의사 '영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유해진은 26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파묘' 흥행 소감을 전했다.

"개봉 첫 주부터 대박이 났다"는 말에 그는 "이런 일이 거의 처음이다. 특히 토요일보다 일요일 관객 수가 더 많이 늘었다. 일요일은 토요일보다 보통 20~30% 빠지는데. 토요일에 70만 정도 나왔길래 일요일에는 50만 정도 나올 줄 알았다"라고 감회를 밝혔다.

이어 유해진은 "그런데 일요일에 80만 대 관객 수가 나오더라. 뭔가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전산망이 잘 못된 건가 싶기도 하고"라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파묘'에서 장의사 '상근'역을 맡은 유해진. ⓒ쇼박스
'파묘'에서 장의사 '영근'역을 맡은 유해진. ⓒ쇼박스

"영화 흥행 이유가 무엇인 것 같냐"는 말에 유해진은 "요즘엔 정말 (그 이유를) 전혀 알지 못하겠다. 예전에는 분석과 예측이 됐었는데. 요즘 영화는 정말 모르겠다"고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당연히 영화가 재밌으니 봐주시겠지만, '파묘'는 특정 장르(오컬트) 아닌가. 그 장르는 마니아층이 많이 볼 것으로 생각했는데, 이렇게 대중적으로 인기 끌 줄은 전혀 몰랐다. 진짜 알 수 없다. 알 수 없어"라며 유해진 특유의 목소리로 거듭 읊조려 모두를 웃음 짓게 했다.

무대인사 중인 '파묘' 팀. ⓒ쇼박스 X(구 트위터)
무대인사 중인 '파묘' 팀. ⓒ쇼박스 X(구 트위터)

한편, '파묘' 팀은 이런 관심에 화답이라도 하듯 지난 주말에만 무려 30번의 무대인사를 가졌는데. 

이를 두고 유해진은 "(극장 활성화를 위해) 무대인사는 몇 번이건 하려고 한다. 극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얼마 전에도 '서울의 봄' 정우성 씨가 참 많이 하지 않았나. 영화에 대한 애정, 김성수 감독('서울의 봄' 감독)에 대한 애정이 있을 것이다. 그런 부분은 좋은 것 같다"라며 영화인으로서 소신을 밝히기도 했다. 

끝으로 "따로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보기도 하냐"는 물음에 유해진은 "항상 개봉하면 따로 혼자 가서 본다. 객관적으로 볼 수 있고, 언론 시사회나 기술 시사회 때는 느낄 수 없는 관객들 반응을 느껴보기도 한다"라고 답했다. 이어 유해진은 "이번 영화(파묘)는 아직 안 봤다"라고 덧붙이며 미소를 지어 보였다.

배민지 에디터 / minji.ba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