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부 구조를 이해해야 촘촘한 피부장벽 세울 수 있다?! ‘동인비’가 알려주는 지방산과 피부 노화의 놀라운 상관관계

나이가 들수록 몸 근육이 감소하듯, 피부 표피 지질 함량도 급속도로 감소한다는데...

  • By HuffPost Korea Partner Studio
  • 입력 2022.11.21 10:00
  • 수정 2022.11.21 10:33

이제 곧 찬바람이 가슴까지 시려 오는 계절이 다가온다. 발에 붙이는 핫팩부터 충전식 발열조끼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겨울철을 대비해 저마다의 방한용품을 챙기며 긴 겨울을 나기 위한 준비를 하는 모양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Photo by Spencer Platt/Getty Images)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Photo by Spencer Platt/Getty Images)

겨울철 찬바람에 대비하기 위한 용품으로 몸에는 롱패딩이 있다면, 얼굴에는 페이셜 오일이 있다. 극심한 피부 건조를 해결하기 위한 페이셜 오일은 어느덧 ‘기본템’으로 자리잡았다.

 

잠깐! 피부의 구조는 어떻게 이루어졌을까?

페이셜 오일을 사용하기에 앞서, 자극에 대비해 촘촘하고 견고한 피부장벽을 세우려면 피부 표피 지질의 구조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피부의 표피 지질은 지방산,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3요소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세포 간 연결과 지지를 담당한다.

ⓒ동인비 홈페이지 캡쳐
ⓒ동인비 홈페이지 캡쳐

나이가 들수록 몸의 근육이 감소하듯이, 일반적으로 35세를 기점으로 표피 지질 함량도 급속히 감소하게 된다. 본격적인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것이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unsplash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unsplash

이 과정에서 피부 유분과 수분이 빠져나가고, 동시에 피부 표피 지질을 이루는 3요소도 같이 감소한다. 이때 피부장벽 기능이 무너지게 된다. 또한 환절기나 겨울이 가까워질수록 피부 속 수분과 영양 성분은 더 빠르게 감소하고 피부 노화를 가속화한다.

 

‘피부 항상성 유지’ 역할을 수행하는 지방산

피부 표피 지질을 이루는 3요소 중 하나인 지방산은 각질층의 약산성을 유지시켜 항균 및 ‘피부 항상성 유지’ 역할을 수행한다. 또, 세라마이드의 생성 및 합성에 필수적인 원료다. 이렇듯 피부 표피 지질의 피부장벽 강화를 위해 꼭 필요한 지방산이지만, 표피 지질 3요소 중 노화에 가장 크게 영향을 받는다. 그뿐만 아니라 지방산의 linoleic acid(리놀레산) 성분은 체내 생합성이 불가능해 외부에서의 공급이 필수적이다.

 

정관장 40년 연구의 결실, 홍삼오일

ⓒ동인비 홈페이지 캡쳐
ⓒ동인비 홈페이지 캡쳐

사람들의 피부 장벽을 지켜주는 성분으로 '홍삼오일'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정관장은 40여 년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홍삼오일’을 선보였다. 정관장은 홍삼오일의 제조 방법, 안정성, 효능, 유래 성분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한 결과, 7가지의 특허를 획득했다.

ⓒ동인비 홈페이지 캡쳐
ⓒ동인비 홈페이지 캡쳐

31단계의 복잡한 제조공정과 27개 항목의 품질검사를 거쳐 까다롭게 생산된 정관장의 홍삼오일은 체내 합성이 되지 않는 리놀레산을 비롯한 지방산을 고함량으로 함유해 노화로 인해 결핍된 피부의 지방산을 공급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또, 홍삼의 소수성 성분을 다량 함유해 우수한 흡수력을 지녔다.

 

고순도의 홍삼오일을 담아낸 '1899 시그니처 오일'

정관장 홍삼오일은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에 적용되어 피부장벽 안티에이징 케어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동인비의 제품에 함유된 홍삼오일은 100% 정관장 홍삼의 계약재배로 생산되며, 한 뿌리에 한 방울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원료다.

동인비 '1899 시그니처 오일' ⓒ동인비 제공
동인비 '1899 시그니처 오일' ⓒ동인비 제공

'1899 시그니처 오일’은 피부 밀도를 촘촘하게 채워주는 피부장벽 안티에이징 오일이다. 이 제품에는 홍삼오일이 담겨 풍부한 홍삼 에너지를 경험할 수 있다.

'1899 시그니처 오일'은 피부장벽 개선 기능을 비롯해 피부 심층 노화 개선 기능까지 갖춰 피부 안팎으로 탁월한 안티에이징 효능을 느낄 수 있는 ‘더블케어’ 아이템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산뜻한 사용감을 주고, 은은한 인삼꽃향은 릴렉싱 효과까지 전한다.

동인비 '1899 시그니처 오일' ⓒ동인비 제공
동인비 '1899 시그니처 오일' ⓒ동인비 제공

'1899 시그니처 오일'을 비롯한 동인비의 전 제품은 전국 주요 백화점의 동인비 매장과 정관장 라운지, 공식 온라인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 기사는 동인비의 지원을 받아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bct@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