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도 굳어졌다" 여자 컬링 '팀 킴'이 한일전 앞두고 느낀 부담감은 엄청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대5 대승을 쟁취했다.

주장 김은정.
주장 김은정. ⓒ뉴스1

보는 사람까지 긴장하게 만드는 ‘한일전‘은 직접 경기를 뛰는 선수들에게는 엄청난 부담감을 안겨준다.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 ‘팀 킴’도 마찬가지였다.

지난 14일 팀 킴은 영원한 숙적 일본을 상대로 10대5 대승을 거뒀다. 더블 스코어에 마지막 10엔드를 앞두고 일본이 기권했다. 앞서 중국과 미국에 연속으로 패배하며 다소 가라앉았던 팀 킴의 분위기도 회복했다.

일본에 승리한 팀 킴. 2022.2.14
일본에 승리한 팀 킴. 2022.2.14 ⓒ뉴스1

한일전 직후 팀 킴은 공동취재구역에서 일본전을 앞두고 부담감이 컸다고 털어놨다. ‘안경 선배’ 주장 김은정은 ”(한일전이라는 점을) 신경 안 쓰려고 해도 신경이 쓰이는데, 그런 것에 신경을 쓰니 몸도 굳어졌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컬링 대표팀의 김은정이 14일 중국 베이징 내셔널 아쿠아틱 센터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단체전 일본과의 경기에서 스톤을 밀고 있다. 2022.2.14
대한민국 컬링 대표팀의 김은정이 14일 중국 베이징 내셔널 아쿠아틱 센터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단체전 일본과의 경기에서 스톤을 밀고 있다. 2022.2.14 ⓒ뉴스1

더욱이 팀 킴은 올림픽을 앞두고 일본에 두 차례 패배한 상황이었다. 김은정은 ”(올림픽 예선에서 일본에) 두 번 졌다. 집중하면 우리가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아무리 라이벌이라고 해도, 배울 점은 배우는 팀 킴. 김은정은 일본팀 주장 후지사와 사츠키에 대해 ”정말 잘하는 선수다. 전체적으로 차분히 팀을 이끈다. 배울 점이 많은 친구로 같은 스킵 입장에서 정말 좋게 생각한다”라고 평가하면서 ”(한일전으로) 안 만나면 서로 좋은 관계가 될 것 같다. 일본과 우리나라라 힘든 것 같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일본에 승리하며 3승3패를 기록한 팀 킴은 공동 5위에 안착했다. 오는 16일 스위스와 덴마크와 경기를 치른다.

도혜민 기자: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일본 #엔터 #올림픽 #컬링 #한일전 #김은정 #베이징올림픽 #팀 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