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언' 이모티콘 준다는 가짜 페이스북 계정에 9만명이 낚였다

  • 허완
  • 입력 2016.02.29 11:22
  • 수정 2016.02.29 11:33
ⓒFacebook/라이언

지난달 새로 공개된 카카오톡의 새로운 캐릭터 '라이언' 이모티콘을 지급한다는 페이스북 계정이 '가짜'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매일경제는 29일 "가짜 이벤트에 참가한 피해자도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보도했다. "이 페이지는 카카오와 무관하며 이벤트에 참여해도 약속한 이모티콘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

기사에 언급된 페이스북 페이지는 '라이언'이라는 이름의 페이지로, 해당 게시물은 28일 오후 게시됐다.

현재까지 이 게시글은 '좋아요' 9만개를 돌파했고, 약 4만7000번 넘게 공유됐다.

좋아요 누른사람 전원에게 이모티콘을 선물해드립니다. (공유필수)맨~날 이상한 이벤트에 당첨도 안되고...토닥토닥 위로해줄게!?라이언이!(매일매일 이벤트 진행! #팔로우_핵이득)#라이언 #이모티콘 #성공적 #조언자

Posted by 라이언 on Saturday, 27 February 2016

매일경제에 따르면 카카오 측은 "현재 페이스북에 사칭 페이지로 신고를 해놓은 상태이며 개설자에게도 주의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달 출시 직후 공식적으로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 이벤트는 지난 11일 종료됐다.

한편 페이스북에는 '라이언'이라는 이름의 또 다른 계정이 개설되어 있는 상태다.

이 계정은 29일자 게시글에서 "공유, 팔로우, 좋아요, 댓글 하신 분 중에 100분 추첨기로 뽑아서 제 사비로 선물하기 해드리겠습니다"라고 밝히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회 #카카오 #라이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