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0월 20일 07시 35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0월 20일 07시 37분 KST

마리아 샤라포바에게 배우는 더 강한 여자가 되는 6가지 방법

세계 랭킹 3위의 여자 프로 테니스 선수인 마리아 샤라포바는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여자 스포츠 선수이기도 하다. 그녀는 나이키와 에비앙의 모델인 동시에 나이키가 전액 출자해 설립한 브랜드 콜한(Cole Haan)의 제품 디자인에도 참여하는 스타다.

체르노빌 원전 폭발사고가 일어난 지, 몇 개월 후 아직 작은 소녀였던 샤라포바는 가족과 함께 고향인 러시아의 냐간(Nyagan)을 떠나 플로리다에 정착했다. 그곳에서 샤라포바는 닉 보로테리 테니스 아카데미를 다니게 되었다. 당시 샤라포바는 6살이었다. 그리고 12년 후, 18살의 샤라포바는 세계 최고의 여자 테니스 선수로 성장했다.

이제 샤라포바는 28세다. 그동안 샤라포바는 여러 차례의 부상을 겪었고, 이를 이겨내면서 자신이 얼마나 정신적, 육체적으로 강한 사람인지 입증했다. 샤라포바는 코트에서 보낸 지난 시간 동안, 몇 가지 비결을 얻었다고 한다. 허핑턴포스트는 샤라포바와의 대화를 통해 그가 어떻게 더 강해졌는지 알아보았다.

1. 자신의 가장 약한 부분에서 강점과 자부심을 발견하라

“그동안 나는 여러 번의 어깨부상을 당했고, 그때마다 부활했어요. 근육을 회복시키는 과정은 매우 길고 지루합니다. 장기적으로 나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면서 인내심을 유지하는 게 필요하지요. 이 재활은 개인적인 싸움이었지만, 결국 이 과정을 이겨낸 후에는 나의 자신감이 될 수 있었어요. 10년 동안 부상과 부활을 반복했고, 게임의 절정에서 내 위치를 확인하는 순간, 부상의 기억은 나에게 가장 강력한 힘이 되었습니다.”

AP/PAVEL GOLOVKIN

2. 자신의 신체가 얼마나 강한지 알아야 한다.

“나는 젊은 여성들에게 몸의 힘을 추구하라고 말합니다. 물론 강한 몸이라고 해도 모양과 크기는 사람마다 다르지요. 자신의 몸에 감사할 줄 아는 건, 자신의 능력을 이해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자신의 몸이 육체적으로도 강하다는 걸 인식하는 건, 자신이 감정적으로 강하다는 걸 깨달을 수 있는 길이에요.”

3. 자신감을 드러내야 한다.

“어느 분야에서나, 여성은 참을성을 요구받지요. 그리고 여러 가지 문제와 오해를 극복해야 하는 상황에 놓입니다. 그리고 여성은 여러 미디어나 사람들을 통해 항상 외모를 관찰당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자신의 개인적인 능력과 힘에 대해 자신감을 표현해야 합니다. 외모를 향해서만 맞춰져 있는 세상의 초점을 바꾸기 위해서는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

ANTONIO DE MORAES BARROS FILHO

4. 다른 여성에게서 영감을 얻어야 한다

" 스포츠계에서 활동한 많은 여들이 나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내가 살아있는 동안 내가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에 대해 그들이 나에게 용기를 준 것이죠. 기존의 여성 선수들은 그저 웃으면서 각종 ‘친선 대사’ 역할을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자신이 나서서 적극적인 사업활동을 하는 선수들도 많지요. 그런 활동들은 그녀들에게 개성과 브랜드 파워를 가져다주었습니다. 테니스 종목에서는 여자 결승 경기의 티켓 판매량이 남자 결승 경기의 판매량을 추월하는 일도 일어났지요. 이 또한 여자 스포츠 선수가 과거보다 더 많은 인정을 받는다는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5. 롤 모델을 찾아야 한다

"빌리 진 킹(Billie Jean King)과 마르티나 나브라틸로바(Martina Navratilova)처럼, 저보다 이전에 활약했던 위대한 선수들은 말 그대로 ’게임 체인저’였습니다. 그녀들은 여자 테니스가 가진 위상과 태도를 아예 바꾸어버린 코트 위의 전사였죠. 그리고 그들은 남자 스포츠 선수만큼, 여성 스포츠 선수도 존중받아야 하는 존재라는 걸 입증했습니다.”

AP/MATT ROURKE

6. 주변 사람들이 아니라, 자신과 경쟁하라

"대중의 시선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잔소리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제는 멀리서도 내 모습이 노출되어 있지요. 또 여성을 폄훼하는 이야기와 태도는 항상 존재합니다. 이러한 세상의 잔소리로부터 멀어져야 합니다. 자신의 내면을 더 살펴보고, 그렇게 기분과 생각을 달리해서 자신이 가진 최고의 모습을 찾아야 합니다. 나는 프로 스포츠 선수이기 때문에 때로 경쟁심이 강해질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경쟁 상대는 저 자신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경쟁자는 자신 밖에 없습니다. 이 사실을 알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

 

허핑턴포스트US의 6 Ways To Be A Stronger Woman, According To Maria Sharapova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