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빅뱅 '맨정신', 'if you' 음악차트 올킬!(동영상)

  • 남현지
  • 입력 2015.07.01 12:38
  • 수정 2015.07.01 12:45

빅뱅 신곡 'if you', '맨정신' 티저 포스터

지난 5월부터 매월 1일은 그룹 빅뱅이 신곡을 발표하는 날이다. 7월 1일 오늘, 빅뱅은 '맨정신(SOBER)'과 '이프 유(if you)'의 음원과 '맨정신'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앨범 'ALIVE(얼라이브)' 이후 3년 만에 'MADE(메이드)'로 돌아온 빅뱅은 컴백 프로젝트 'MADE'를 이어나가고 있다. 5월부터 매월 1일 두곡씩 수록된 싱글 앨범을 발표하며, 총 5개월간 다섯 개의 앨범이 나온다. 각 앨범의 제목은 'MADE'의 알파벳을 따서 각각 'M', 'A', 'D', 'E', 'MADE'로 불린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렇게 활동하는 이유는 '초심으로 돌아가 매달 싱글이 나왔던 빅뱅의 첫 데뷔 때의 형식을 9년 만에 재현'하기 위해서다.

'이프 유'와 '맨정신'은 1일 오후 4시 현재 멜론, 벅스, 엠넷,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원차트 1,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빅뱅이 소속된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사장은 '이프 유'에 대해 "10~20대는 물론이고 모든 세대가 함께 눈물을 흘릴 거로 생각한다. 이번 음반 가운데 가장 좋아하는 곡"이라 전했다고 OSEN은 보도했다.

BIGBANG - 맨정신 (SOBER) M/V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빅뱅 #빅뱅 MADE #빅뱅 if you #빅뱅 맨정신 #문화 #K-pop #YG 엔터테인먼트 #빅뱅 컴백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