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4월 10일 07시 41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4월 10일 07시 41분 KST

멸종위기 노란점 아마존 강거북의 등에 탑승하라!(동영상)

거북은 느리다. 그래서 빠르게 흘러가는 생태계의 변화에 적응하기가 쉽지는 않다. 노란점 아마존 강거북(Arrau river turtle)도 마찬가지다. 최대 크기가 1m에 육박하는 이 대형 종은 인간의 생태계 파괴로 몸살을 겪고 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탐험가들은 노란점 아마존 강거북의 삶을 훔쳐보기 위해 거북 한 마리의 등에 카메라를 설치했다. 그리고 거북이 새끼들과 만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하는 데 성공했다.

이 강거북은 밀림 파괴와 밀렵으로 인해 큰 고통을 받고 있다. 동영상 속 탐험가는 1만 마리 가깝던 노란점 아마존 강거북의 숫자가 600마리 이하로 줄었다고 말한다. 이 거북은 이미 미국 어류와야생생물국이 지정한 멸종위기종으로 분류되고 있다.

아마존 국립공원의 파충류, 양서류 전문가인 리처드 보그트는 "거북들이 알을 낳는 시즌이 되면 무장 경비들이 강변 주위에서 거북을 경호한다. 암컷이 다 큰 새끼들과 이동을 준비할 때까지 말이다"라고 말한다.

겨우 600마리 정도 남은 아마존 강거북의 삶을 동영상으로 감상하시라.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의 Take A Ride On The Back Of A Giant River Turtle를 번역, 가공한 글입니다.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