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가격리 중 여자친구와 여행 간 국립발레단원 나대한이 사과의 뜻을 밝혔다

국립발레단은 나대한을 징계할 계획이다.

국립발레단 단원 나대한 
국립발레단 단원 나대한  ⓒ나대한 SNS

코로나19 자가격리 지침을 어기고 여자친구와 일본 여행을 간 국립발레단 단원 나대한이 사과의 뜻을 밝혔다.

나대한은 지난달 14일과 15일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백조의 호수’를 공연한 후 자가격리가 결정됐음에도 인스타그램 계정에 일본 여행 사진을 올렸다가 지침을 어긴 사실이 드러났다.

나대한은 텐아시아와의 전화 통화에서 ”지금 어떤 말을 하는 것도 옳지 않은 것 같다”며 ”죄송하다”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Mnet 예능프로그램 ‘썸바디’에도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나대한은 이번 논란에 대해 말을 극도로 아끼며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도 폐쇄했다.

국립발레단은 나대한에 대한 징계를 밟겠다는 입장이다.

국립발레단 예술감독인 강수진은 2일 사과문을 내어 ”국립발레단 소속 단원으로 해서는 안 되는 일”이라며 ”예술감독으로서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강수진은 ”내부 절차를 거쳐 해당 단원에 대한 징계 등 엄중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이러한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국립발레단 단원 관리에 더욱 세심하게 신경 쓰겠다”고 덧붙였다.

국립발레단은 지난달 대구에서의 공연 이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3월 공연을 전면 취소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국립발레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