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종훈 측이 음주운전 및 경찰 청탁 의혹에 입장을 밝혔다

"음주운전은 했지만 청탁은 안 했다"

ⓒ뉴스1

그룹 빅뱅의 멤버 승리와 가수 정준영 등 남성 연예인들의 카카오톡 ‘단톡방’에 경찰청장이 뒤를 봐준다는 대화 내용이 있는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FT아일랜드의 최종훈이 해당 단톡방에 ”경찰이 뒤를 봐줬다”는 뉘앙스로 글을 올린 것으로 드러났다. 최종훈 측은 음주운전 사실은 인정했으나 경찰 청탁 의혹은 전면 부정했다.

13일 최종훈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입장문을 내고 ”최종훈이 2016년 2월, 이태원에서 경찰의 음주 단속에 걸려 250만원의 벌금과 100일 면허정지 처분을 받고 이를 이행한 사실이 있음을 본인을 통해 확인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최종훈은 당시 두려움에 얼굴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멤버라고 생각해 조용히 넘어가고자 소속사에 알리지 못하고 스스로 그릇된 판단을 하게 된 점에 대해 많은 후회와 반성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다만 경찰에 청탁을 한 사실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소속사는 ”언론사나 경찰을 통해 그 어떤 청탁도 한 사실은 없음을 본인을 통해 확인했다”라며 ”추후 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해 유착 유무 등을 확실히 확인하고, 만약 유착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이에 상응하는 모든 법적 책임을 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모든 조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예정된 개인 활동은 물론이고, FT아일랜드 멤버로서의 활동도 전면 중단할 것”이라며 ”최종훈이 일련의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된 것과 소속사로서 당시 상황을 인지하지 못한 점에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글을 맺었다.

앞서 YTN은 단독으로 최종훈이 지난 2016년 음주운전을 해 경찰에 적발됐으나 이 사실이 지금껏 어디에도 보도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최종훈은 이같은 내용을 승리와 정준영 등이 있는 ‘단톡방‘에 올렸는데, ‘경찰이 뒤를 봐줬다’는 뉘앙스로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밖에 이 단톡방에서는 다른 경찰 고위직도 자신들의 편의를 봐주고 있다는 이야기가 오갔다.

한편 경찰은 유착에 대한 조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엔터테인먼트 #경찰 #승리 #정준영 #승리 카톡 #정준영 카톡 #청탁 #최종훈 #최종훈 카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