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9일 14시 27분 KST | 업데이트됨 2018년 11월 29일 14시 27분 KST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 “세상에 밝은 빛을 비추는 활동 전개하고파”

에듀윌
지난 1월, 노원구 상계동에서 진행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현장

통계청이 발표한 2017년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1년간 국민의 기부 경험률이 26.7%로 알려졌다. 이는 2011년 36.4%에서 9.7% 줄어든 결과로 그 이유를 살펴보니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가 57.3%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뒤를 이어 ‘기부에 관심이 없어서’가 23.2%, 기부 단체를 신뢰할 수 없어서’가 8.9%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기부금을 임의로 횡령해서 법정구속을 당하는 등 세계 NGO단체들의 기부금 관련 비리가 드러나고, 관련 혐의로 법정에 서는 등의 사례가 발생함으로 인해 국민들이 사회적 기부에 대한 거부감이 커진 점도 무시할 수 없는 이유다.

그러나 이런 현실 속에서 경여진은 물론 임직원이 함께 기부에 참여하는 기업이 있다. 바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회장 양형남)는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꿈’ 실현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초 진행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를 시작으로 검정고시 과정 지원, 무료 급식소 봉사 등 ‘사랑의 쌀’ 및 나눔펀드 등 정기적으로 진행했던 것 외에도 추가적인 활동들을 진행하는 중이다. 

에듀윌
에듀윌은 대한적십자사가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에도 참여하고 있다.

특히, 에듀윌은 ‘교육 평등화’를 중심으로 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지난 2009년부터 교육 소외가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장학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보호관찰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사회 안착을 도모하기 위한 검정고시 교재와 강의를 무상으로 제공해왔다.

에듀윌
에듀윌은 서울아동복지협회 아동들을 위해 교육물품을 기증하기도 했다.

임직원과 회사가 매달 1:1 매칭그랜드 방식을 통해 모금하는 ‘나눔펀드’는 그동안 보육원에서 생활하는 아동 및 자립 예정 청소년 등 다양한 소외 계층을 위해 사용됐다. 올해에는 2017년 적립분인 4,100여만원을 장애인 취업 교육을 위한 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은 “작지만 꾸준한 활동들이 모여 사회에 밝은 빛이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지금까지 나눔활동을 전개해왔다”라며, “교육에 소외받는 이들이 없어지는 그날까지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