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린이집 보육교사는 숨진 아동 외 4명도 학대했다

이불을 머리 위까지 덮어 씌웠다.

ⓒ뉴스1

영아학대치사 사건이 발생한 서울 강서구 화곡동 어린이집에서 또다른 아동들에 대한 학대가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27일 어린이집 폐쇄회로(CC)TV와 동료 보육교사들의 진술을 종합적으로 확인한 결과, 구속된 김모씨(59·여)가 원생 5명을 지속적으로 학대한 정황을 포착하고 아동학대치사 등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구속된 보육교사 김씨의 쌍둥이 언니인 원장 김모씨(59·여)도 보육교사 김씨의 학대 행위를 방조하고 원생 1명을 학대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보육교사 김씨는 지난번 사망한 피해 아동을 포함, 원생 5명을 지속적으로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씨는 잠을 재운다며 이불을 아이들 머리 위까지 덮어 씌운 채 팔과 다리를 눌렀다고 한다.

원장 역시 운동을 시킨다는 명목으로 다리를 붙잡아 원생을 거꾸로 들어 올리고, 다리를 수회 벌렸다 오므리는 등 학대한 혐의를 받는다.

앞서 지난 20일 서울 강서경찰서는 보육교사 김씨를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구속했다. 김씨는 지난 18일 생후 11개월 된 남자아이를 재우는 과정에서 몸을 누르는 등 학대한 혐의로 긴급체포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학대 #어린이집 #아동학대치사 #화곡동어린이집 #어린이집학대 #이불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