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8년 06월 21일 13시 55분 KST

스웨덴전 분석한 축구전문 BJ가 대표팀을 '깔' 수가 없다고 한 이유(영상)

"우리나라는 잘 하는 팀이 아니다. 그런데 왜 트릭을 거냐? 왜 생 쇼를 하냐"

gamst/youtube

축구전문 BJ 감스트가 1-0으로 패배한 스웨덴전에 대해 분석하며 ”너무 못 하니까 깔 수가 없다”고 말했다.

20일 감스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스웨덴전 정밀분석’ 영상을 게시했다. 이 영상에서 감스트는 ”솔직히 못했다”며 경기를 분석했다. 경기 내용을 분석한 뒤 감스트는 ”욕과 비판은 다르다. 비난은 하면 안 된다. 이 정도는 말할 수 있다”며 ”장현수 사실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감스트는 ”멕시코전은 2배, 4배, 10배, 50배로 준비해야 한다”라며 ”멕시코는 많이 뛰는 팀이고, 경기가 열리는 지역 자체가 덥다. 체력전 싸움이다”라고 설명했다. 감스트는 ”굉장히 불리하다. 쉽지 않다”며 ”트릭은 잘 하는 선수가 있어야 하는 것”이라며 ‘트릭 전술’을 언급했다.

감스트는 ”잘 하는 선수가 있어야 트릭으로 거는 거다. 지단을 막아야 하는데, 지단이 약간 부상인 것처럼 흘린 다음에 갑작스럽게 투입을 시켜야 투입이라고 하는 거다”라며 ”우리나라는 잘 하는 팀이 아니다. 그런데 왜 트릭을 거냐. 왜 우리만 생 쇼를 하냐”고 일침했다.

또 ”이해가 안 가는 게, 평가전 4번이랑 스웨덴전까지 어떻게 그렇게 다르냐”며 ”할 말은 하겠다. 피와 땀을 흘리는 걸 모르는 건 아니지만 그게 경기장에서 드러나야 한다. 아니면 정말 열심히 뛰어서 ‘졌지만 잘 싸웠다’는 걸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너무 못 하니까 깔 수도(비난할 수도) 없다. 근데 응원은 해 주고 싶다. 우리나라 사람이니까”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감스트는 ”데이터가 중요한 게 아니다. 팀이 하나가 되는 게 중요하다”라며 ”잘 했으면 좋겠다. 이게 대한민국이다 보여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