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성 AV배우가 AV를 보는 남성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 김현유
  • 입력 2017.08.23 12:30
  • 수정 2024.03.22 10:41

갑작스런 질문이지만, 당신은 어디에서 섹스를 배웠는가?

일본의 경우 남성은 성인 비디오(AV)를 통해, 여성은 파트너를 통해 배우는 사례가 많다고 한다. 결국 남성도 여성도 섹스의 교과서가 AV가 돼 버리는 셈이다.

그러나 AV는 실제 섹스와 달리 상품이다. 연출이 담긴 판타지이다. 그것을 그대로 받아들이면 남성도 여성도 섹스를 착각하게 된다. 모두가 즐거울 수 없어진다.

AV는 이제 남성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2009년, 여성이 제작하는 여성을 위한 AV메이커 '실크 라보'가 출범했다. '실크 라보'의 AV가 남성용 AV와 다른 부분은 여성이 안심하고 볼 수 있는, 사랑의 섹스를 그린다는 점이다.

실크 라보의 많은 '꽃미남 배우'들 중에서도 단연 인기있는 것은 토오루다. 토오루는 10년 이상 전문 AV배우로 일했으며, 2017년 1월부터 '실크 라보'의 전속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남성을 위한 AV에서도, 여성을 위한 AV에서도 현장에 있었던 토오루는 섹스에 대한 고민 상담을 많이 듣게 됐다. 주로 여성들이 "연인과의 섹스가 아프다", "오르가슴을 느껴본 적이 없다" 등 많은 상담이 들어온다. 섹스에서 남녀의 성별은 왜 엇갈리는 것일까? 토오루와 이야기를 나눴다.

 

 

- 최근에 '사랑에 효과적인 섹스 테라피'라는 책을 썼는데, 여성 팬들로부터 받은 상담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했죠. 어떤 고민들이 있었나요?

"옛날에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성교육을 AV로 받은 파트너 때문에 잘못된 섹스를 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AV를 흉내내 격렬한 애무를 하는 것이 아파서 괴롭다거나, 오르가즘이 전혀 없지만 상대방이 좋아하니까 좋아하는 척을 한다거나. 평생 연기를 하고 살아야 하나, 이런 고민도 있었습니다."

- 섹스에 대해 여성은 좀처럼 상담할 사람이 많지 않으니까요.

"섹스에 관심이 있고, 고민도 해결하고 싶지만 좋아하는 상대에겐 말하기 어려워 괴로워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에게 상담을 하시죠.

책에도 썼지만 섹스는 커뮤니케이션입니다. 결국 좋아하는 사람과 달콤한 마음으로 사랑을 나누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AV의 영향으로 남녀 모두 여성의 삽입 오르가슴을 당연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현실에선 많이 없어요. 다른 자극 없이 삽입만으로 여성이 중간에 오르가슴을 느끼는 경우는 드뭅니다. 남성도 여성도 모두 AV가 진실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야 합니다."

- AV의 영향을 받은 남성의 인식과 여성이 느끼는 위화감의 차이를 어떻게 하면 메꿀 수 있을까요?

"중요한 것은 상대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는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분들은 용기를 내 자신의 기분을 파트너에게 솔직하게 말하고, 남성은 그것을 나쁘게 생각하지 말고 받아들여 섹스 방식과 사고방식을 바꿔 가야 합니다.

만약 여성이 용기를 내어 말했는데도 이를 받아들이지 않는 상대라면 만남을 한 번 더 생각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 구체적으로 남성용과 여성용 AV의 차이를 설명해 주세요.

"남성용은 '내가 이 여자를 느끼게 했다'는 지배욕을 충족시키는 판타지가 많습니다. 이를 표현하는 데 시각적인 것이 커서, 여성의 애액이나 표정 같은 것으로 이를 표현합니다. 현장에서는 사실 대부분의 여성 배우들이 고통스러워하는 부분이죠.

보여지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남자 배우들은 여자 배우의 몸을 보여주기 위해 무리한 자세로 몸을 반대 방향으로 하거나, 콘돔을 착용하는 장면은 최대한 보여주지 않습니다. 손으로 애무하거나 삽입을 할 때에 심할 정도로 현란하게 움직이는 건 기본입니다. 그리고 섹스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이 빠릅니다. '만나서 3초 합체'라는 시리즈가 인기 있다는 건 아시죠?"

- 3초라니, 섹스에 이르기까지 그 어떤 '이야기'도 없군요.

"하지만 실크 라보에서 제가 연기하는 여성 취향의 AV에서는 그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성 전용에서 중요한 것은 '사랑'이죠. 어떻게 이 두 사람이 만나서 사랑에 빠졌는지, 그 과정이 제대로 그려집니다.

예를 들어 직장에서 지쳐서 퇴근한 그녀를 위해 머리카락을 드라이어로 말려 주고, 밥을 만들어 주고, 사랑을 가득 담아 소중하게 대하며 섹스를 합니다. 키스를 하고, 몸을 밀착시키는 등 '사랑'의 흔적들을 보여주죠.

콘돔 착용도 여성 전용 AV에서는 필수적인 장면입니다. 그녀를 소중히 하고 있다는 표현 중 하나니까요. 분위기도 남성용처럼 격렬하지 않습니다. 훨씬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 남녀의 섹스 판타지는 겹치는 곳이 없네요.

"제가 소속된 실크 라보는 직원들이 모두 여성입니다. 회의를 거듭해 남성용 AV에서 나오는 불만을 모두 제거하고, 여성을 위한 작품을 만듭니다. 여성들이 원하는 판타지의 모든 것이라고 볼 수도 있겠군요."

- 남성이 AV를 볼 때 염두해 둬야 할 것이 있다면요?

"'AV는 환상이다!' 이 말을 기억해 주시면 좋겠네요. 가장 유명한 AV배우였던 카토 타카씨가 해 줬던 말입니다.

제가 책을 쓴 것도 저 사실을 알리기 위해서였습니다. 실크 라보의 여성 전용 AV가 말해주고 있는 것도 그렇죠. 남성용 AV는 환상이라는 것. 그렇지만 여전히 눈치채지 못한 채, AV가 성지식의 전부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인터넷의 시대이므로 올바른 정보를 입수하는 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많은 고민을 듣고 있는데, 여성들에게 한 가지 조언을 해 준다면?

"'콘돔을 끼고 하자'는 한 마디를 하지 못해 고민하는 여성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콘돔은 반드시 껴야 합니다.

여성 취향의 AV에서는 남성이 자연스럽게 콘돔을 착용하는 장면이 반드시 들어갑니다. 가능하면 남성분들에게 그런 AV를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남성용 AV는 너무 과장이 심하다든가, 여성들이 고통스러워하는 얼굴을 보고 싶지 않다는 이유로 여성을 위한 AV를 보는 남성들도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허프포스트JP의 「AVが教科書」のせいで女性は悩んでいる。"エロメン"一徹さんに聞く、男女のセックスがすれ違う理由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보이스 #여성 #남성 #섹스 #사랑 #AV배우 #여성용 AV #남성용 AV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