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美친 차트] 싸이, 2시간 만에 6개 차트 1위+줄세우기

[OSEN=정준화 기자] 신곡 공개 2시간 만에 6개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수록곡들을 순위권에 올려놓으며 줄세우기도 선보였다.

10일 18시 공개된 싸이의 정규 8집 앨범 ‘4X2=8’의 타이틀곡 ‘아이 러브 잇’, ‘뉴 페이스’는 지니와 네이버뮤직, 벅스와 올레뮤직, 소리바다, 엠넷뮤직에서 1위와 2위를 나란히 차지하고 있다.

줄세우기에도 성공했다. 수록곡 ‘마지막 장면’, ‘LOVE’, ‘BOMB’, ‘We Are Yoyng’, ‘팩트폭행’, ‘Rock wii; never die’, ‘기댈곳’, ‘오토리버스’까지 수록곡 전곡이 실시간 차트 100위권 내에 오르면서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 특히 ‘마지막 장면’, ‘LOVE’, ‘BOMB’은 10위 권 안에 정착했다.

타이틀곡 '아이 러브 잇'은 중독성 있는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좋아하는 것'에 대한 싸이의 고찰이 해학적으로 묻어나는 유쾌한 노래다. 또 다른 더블타이틀곡 '뉴페이스'는 새로운 이성과의 설레는 만남을 표현한 곡으로 싸이 특유 B급 감성이 인상적인 곡이다.

이병헌이 출연한 ‘아이 러브 잇’과 손나은이 출연한 ‘뉴 페이스’ 뮤직티디오에 대한 관심 역시 뜨겁다. 유튜브에 공개된 해당 뮤직비디오는 각각 44만, 33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화 #음악 #싸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