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8초짜리 깜찍한 '움짤'은 도널드 트럼프의 괴상망측한 악수법을 완벽하게 요약했다

  • 허완
  • 입력 2017.02.17 10:36
  • 수정 2017.02.17 10:43
ⓒAnders Ryttar Visualisation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협상의 기술을 알고 있다고 주장할지 모르지만, 그가 악수의 기술은 아직 터득하지 못한 게 거의 확실하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의 악수 장면이 담긴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최근 트럼프의 기이한 악수 태도가 도마에 올랐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완벽한 대응책을 보여줬다.)

이런 가운데 프리랜스 CGI 애니메이터 Anders Ryttar는 컴퓨터로 트럼프의 이 괴상한 악수법을 GIF 파일로 제작했다.

스웨덴에서 활동중인 그는 16일 "트럼프의 악수법은 너무나 이상하게 느껴져서 곧바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고 허핑턴포스트 이메일 인터뷰에서 밝혔다. "가끔은 엄청 진지하지 않아도 재미삼아 이런 것도 만들어야 한다."

GIF 사이트 'Imgur' 트위터 계정으로 공유된 이 클립은 2만4000번 넘게 리트윗 됐다. 해리포터의 작자 J.K 롤링도 리트윗을 한 수많은 사람들 중 하나였다.

그는 자신의 작품이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에 대해 "당연히 기쁘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볼 줄 알았더라면 3시간보다 조금 더 많은 시간을 투입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This Animation Perfectly Captures The Weirdness Of Donald Trump’s Handshak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abe shinzo

관련기사 : 세상에서 가장 어색한 도널드 트럼프의 악수법을 분석해봤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한 뉴스 #국제 #도널드 트럼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