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플이 아이폰 10주년에 출시할 '아이폰 X'에 대해 알려진 6가지

  • 박수진
  • 입력 2017.02.09 07:25
  • 수정 2017.09.11 06:39
Boxes of iPhone 7 smartphones are displayed at an Apple Inc. in New York, U.S., on Friday, Sept. 16, 2016. Shoppers looking to buy Apple Inc.'s new iPhone 7 smartphones on Friday better have ordered ahead. Brisk demand left some stores sold out, leaving those who purchased online with the best chance to get their hands on the latest models -- and some resorting to extreme measures. Photographer: John Taggart/Bloomberg via Getty Images
Boxes of iPhone 7 smartphones are displayed at an Apple Inc. in New York, U.S., on Friday, Sept. 16, 2016. Shoppers looking to buy Apple Inc.'s new iPhone 7 smartphones on Friday better have ordered ahead. Brisk demand left some stores sold out, leaving those who purchased online with the best chance to get their hands on the latest models -- and some resorting to extreme measures. Photographer: John Taggart/Bloomberg via Getty Images ⓒBloomberg via Getty Images

애플이 올해로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는다. 올 가을에도 새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관련해 등장한 루머와 전망들을 정리했다.

1. 이름

'10주년 기념 아이폰'이라고도 불리는 이 신제품은 '아이폰 8'이라고 이름 붙여질 가능성이 가장 높으나, 일각에서는 '아이폰 X'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2. 출시 시기

텔레그라프는 기존 애플의 출시 패턴대로 올해 9월 초의 화요일이나 수요일 새 모델이 첫 공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매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IFA 직후 공개된 전적으로 보아 9월 5일 화요일이나 9월 6일 수요일에 공개된 후 그 1~3주 후에 출시된다는 분석이다.

패스트컴퍼니는 애플이 아이폰 출시를 앞당길 것이라는 루머에 대해 이는 사실이 아니며 평소처럼 가을에 내놓고, 판매를 개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3. 사양

새 아이폰은 메모리가 업그레이드되고 전면을 모두 메울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여러 새로운 사양을 추가하게 된다고 알려져 있다. OLED 디스플레이의 가격은 현재 아이폰이 쓰는 LCD디스플레이 가격의 2배에 달한다.

애플은 또 새 아이폰에 적용하기 위해 루멘툼과 아이폰 이용자의 얼굴 등을 인식하고, 이미지 해상도를 높이며,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3D 감지 기술도 개발하고 있다.

4. 디자인

새 아이폰은 매끄러운 검은 암석 모양으로, 윤이 흐르는 디자인을 방해하는 것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패스트컴퍼니 보고서는 내다봤다. 아이폰8의 측면은 현재 아이폰에 사용되는 알루미늄보다 싼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질 전망이다.

아래는 Conceptsiphone이 예상한 컨셉 이미지다.

애플인사이더는 아이폰에서 물리적인 홈버튼을 없애고 디스플레이 아래에 가려지게 재위치 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홈버튼은 누르는 게 아니라 터치하는 방식으로, 아직 개발은 계속 진행되고 있다. 홈버튼은 금속 안에 새겨져 손가락 등을 대면 감응하는 장치로 대체될 수 있다.

새 아이폰에는 아이폰 7보다 훨씬 큰 배터리가 들어갈 예정이다.

5. 가격

가격은 1천 달러를 넘어설 전망이다.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잡지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는 9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애플의 계획을 잘 아는 소식통을 인용, 이른바 아이폰8 내지 아이폰X로 불리는 새 아이폰의 가격이 1천 달러를 넘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전했다. OLED 디스플레이의 가격 외에 달러 강세로 메모리 가격이 상승한 점도 기기의 가격을 끌어올리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이미 나온 제품 중 가장 비싼 아이폰7 플러스 256GB의 가격이 969달러에 달하는 수준이다.

6. 아이폰 7s/플러스

애플은 5.8인치짜리 아이폰8과 함께 4.7인치짜리 아이폰7s와 5.5인치짜리 아이폰7s 플러스도 내놓을 전망이다. OLED 디스플레이는 아이폰8에만 채택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테크 #애플 #아이폰 #아이폰8 #아이폰X #아이폰 10주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