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 보이 스카우트가 트랜스젠더 어린이들을 받기로 했다

DENVER, CO - JULY 4: Isaiah Watson, middle, Hayden Auger, left, and Noah Shurz, all 9, and members of boy scout troop 286, sing the national anthem before the start of the  7th annual Park Hill Fourth of July parade that went along 23rd avenue on July 4, 2016 in Denver, Colorado. The popular parade started at and ended at Krameria streets. Over 5,000 people attended the parade. (Photo by Helen H. Richardson/The Denver Post via Getty Images)
DENVER, CO - JULY 4: Isaiah Watson, middle, Hayden Auger, left, and Noah Shurz, all 9, and members of boy scout troop 286, sing the national anthem before the start of the 7th annual Park Hill Fourth of July parade that went along 23rd avenue on July 4, 2016 in Denver, Colorado. The popular parade started at and ended at Krameria streets. Over 5,000 people attended the parade. (Photo by Helen H. Richardson/The Denver Post via Getty Images) ⓒHelen H. Richardson via Getty Images

미국 보이 스카우트는 자신의 정체성이 소년이라고 밝히는 어린이들의 가입을 허락하겠다고 월요일에 밝혔다.

보이 스카우트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에피 델리마코스는 보이 스카우트가 회원 가입 자격을 출생 증명서의 젠더에 따라 정했다고 밝혔던 바 있다. 그러나 보이 스카우트는 “지역 사회와 주 법률이 젠더 정체성을 다르게 해석하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접근 방법은 더 이상 충분하지 않다”고 느끼며, 어린이나 부모가 보이 스카우트 가입 신청서에 기입한 젠더에 따라 가입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발표했다.

“미국 최대의 청소년 대상 단체 중 하나인 보이 스카우트는 우리 프로그램의 혜택을 최대한 많은 어린이, 가족, 지역 사회에 전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보이 스카우트는 가족 전체에게 정말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옵션을 알아내는데 헌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에 대해 우리는 스카우트 활동의 혜택을 최대한 많은 청소년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사려깊게 평가할 것이다. 그리고 스카우트 선서와 법칙에 제시된 우리의 핵심 가치에 충실할 것이다.” 델리마코스의 말이다.

월요일에 뉴 저지의 어머니 크리스티 말도나도는 미국 보이스카우트 뉴 저지 북부 의회를 고소했다. 자신의 아들 조가 트랜스젠더라는 이유로 컵 스카우트에서 쫓겨났기 때문이었다. 원고측은 스카우트는 성적 지향이나 젠더 정체성에 따라 사람을 차별해서는 안 되는 공공 시설이라고 주장했다.

“나는 아주 언짢았지만, 아주 화가 났다. 내가 여성으로 태어났다는 이유로 받아주지 않는 건 공평하지 않다.” 조가 12월에 CNN에 한 말이다.

LGBTQ에 대한 보이 스카우트의 입장은 여러 해 동안 비난을 받아왔다. 2013년에야 가입 자격에서 성적 지향을 삭제하고 게이 어린이들의 가입을 받기로 결정했다. 2015년에는 게이 성인들이 스카우트 지도자를 맡지 못하게 한 전면 금지를 폐지했다.

그러나 종교와 연관이 있는 스카우트 단은 LGBTQ 성인이 지도자를 맡을 수 있는지 자율적으로 정책을 정할 수 있다.

평등 스카우트(Scouts for Equality)의 공동 설립자이자 대변인인 자크 왈스는 허핑턴 포스트에 쓴 이메일에서 월요일의 결정에 찬사를 보냈다.

“이는 미국 보이 스카우트에 있어 또 하나의 역사적인 날이다. 트랜스젠더 소년들이 컵 스카우트와 보이 스카우트에 참가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중요한 진전이다. 우리는 조 말도나도가 엄청나게 자랑스럽다. 뉴 저지의 트랜스젠더 소년인 그가 작년에 쫓겨난 것이 이번 논란에 불을 붙였다. 그리고 그의 어머니 크리스티는 자신이 옳다는 걸 아는 일을 용감하게 행했다. 옳은 일을 하기로 결정한 보이 스카우트 역시 자랑스럽다. 우리는 앞으로 이 정책 변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기대한다.”

허핑턴포스트US의 Boy Scouts To Allow Transgender Children To Join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보이스카우트 #트랜스젠더 #동성애 #인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