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켓몬 고' 유저가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출몰한 포켓몬들 (사진)

'포켓몬고'가 연일 화제다. 미국 전역에 변화의 바람을 불러옴은 물론 국내에도 영향을 미쳤다. 조금 전 오후 4시에도 허프포스터의 에디터들도 속초에서 포켓몬을 잡았다(여기를 클릭하면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들은 자신의 특성과 관계 있는 장소에 등장하는 경향이 있는데, 예를 들어 물웅덩이가 있는 곳에서 꼬부기를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정형화된 것은 아니라서 가끔씩은 적절한 듯 하면서도 괴리감이 드는 곳에 등장하는 경우도 있다. 오늘 아침만 해도, 속초 시청의 시장 집무실에서 '알통몬'을 잡을 수 있었으니 말이다.

* 관련기사

- 속초 시장이 시장실에서 포켓몬 중 '알통몬'을 잡았다(영상)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로 이동합니다.

이와 유사하게, 매셔블이 묘하게 어울리지 않는 장소에 등장한 포켓몬들을 소개했다. 매체가 소개한 포켓몬들의 출몰 장소는 아래와 같다.

전쟁터

결혼식장

야구장

또 야구장...

체포 현장

그 누구도 안전하지 못하다

가택무단점거

사생활 침해

장례식장...

그렇다면 국내에서 속초 외에 포켓몬이 발견된 장소는 어떨까? 트위터에 올라온 내용을 살펴보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포켓몬 고의 서비스 지역에서 한국이 빠진 것은 구글 지도 서비스를 둘러싼 국내 규제의 영향이다. 포켓몬 고는 구글 지도를 기반으로 하는데, 한국에는 외국 기업에 지도 데이터 반출을 막는 규제가 있기 때문이다.

한국 정부는 현재까지 구글에 지도 데이터 반출을 거부한 상태다. 구글은 지난 6월에 지도 반출을 다시 신청했고, 국토교통부는 8월까지 허용 여부를 결정해 통보해야 한다.

h/t 매셔블

* 관련기사

- 미국은 지금 닌텐도 '포켓몬 고' 게임 때문에 온통 난리다

- 포켓몬 고가 미국의 거리 풍경을 완전히 바꿔놓은 이유(영상)

- 모두가 '고켓몬'이 되는 속초로 몰려가는 이유

- '포켓몬고'를 하러 오는 사람들에게 속초 시장이 당부의 말을 보내다(영상)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미디 #이상한 뉴스 #포켓몬 고 #포켓몬 #게임 #속초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