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스트라다무스는 올해 미국 대선을 이미 예언했다

  • 김태성
  • 입력 2016.06.16 07:21
  • 수정 2016.06.16 07:26

노스트라다무스는 약 500년 전에 프랑스에 살던 약사로서, 미래를 예측하는 신비한 재주를 갖고 있던 사람으로 유명하다.

해석 나름이겠지만 그가 세계 2차 대전부터 아폴로 달 착륙, 지구 종말까지 예측했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아마 이것만은 몰랐을 거다. 즉, 그가 올해의 미친 미국 대선을 예측했다는 사실. 정말이다. 왜냐면 이런 건 만들어내기도 어렵기 때문이다.

몸은 두 개, 머리는 하나, 두 개 장막으로 나뉘어있다. 그리고 들리지 않는 넷에 대답한다. 대단한 것들을 위해 작은 것, 악이 확연하다. 아이게스모르테의 타워(성)은 '유수위'에 나쁘다 - 4행시 52, 12장

여기서 두 개의 몸은 당연히 힐러리와 버니를 지적하는 것이다. 머리 하나는 민주당을 뜻한다. '타워'는 트럼프를 지목하는 것이며 '아이게스모르테'는 '벽'으로 둘러싸인 고대 프랑스 도시였다. '유수위'는 당연히 트럼프가 다음에 수입할 새 아내다.

via GIPHY

여왕의 보물 상자에서 편지들이 발견됐다. 이름도 없고 서명도 없다. 제시된 사항을 숨기고자 한 것이다. 그래야 애인의 정체를 숨길 수 있다. - 4행시 23, 8장

힐러리 클린턴의 이메일 스캔들을 누군가 이미 예측했던 것 같은데...

via GIPHY

선거 조작에 대한 거짓 소문이 도시를 지배하며 파괴된 약정을 정지한다. 목소리(투표?)를 흥정하고, 예배당은 피로 물들었으며 제국은 쪼그라든다. - 4행시 20, 8장

선거 조작? 파괴된 약정? 노스트라다무스는 벌써 오래전부터 버니 샌더스 지지자였나 보다.

via GIPHY

대머리로 인해 매우 나쁜 상황이 벌어질 것이다. 그는 무게에 눌려 대문을 못 지나간다. 그는 분노의 음성으로 남녀 모두 불과 피에 희생될 것이라 말할 거다. - 4행시 60, 5장

둘은 뜨거운 열정에 타고 있다. 두 개 컵에 대한 갈증은 해소되고 성이 세워지며 늙은 낙천가는 제네바인들에게 니라(Nira)로 가는 길을 보여 줄 것이다. - 4행시 59, 4장

"둘은 뜨거운 열정"은 당연히 힐러리 클린턴과 버니 샌더스('feel the Bern') 사이의 경쟁을 뜻한다. 그러나 그런 투쟁은 '해소'되고 늙은 낙천가인 버니는 '제네바인' - 또는 제네바 회의,민주당 대회, 또는 시민대회 - 앞에서 연설하게 될 거다.

그리고 버니의 니라로 가는 길, 그것은 프랭클린 대통령의 뉴딜 정책 중에 하나였던 NIRA(National Industrial Recovery Act - 산업회복법)를 재조명 한 것이다. 그가 민주당 대회에서 뉴딜에 대해 발언할 것이라는 징조다.

via GIPHY

*당연히 다들 짐작하겠지만,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코미디' 섹션 에디터가 쓴 글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Proof That Nostradamus Actually Predicted This Year’s Crazy Election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미디 #이상한 뉴스 #미국 대선 #도널드 트럼프 #힐러리 클린턴 #버니 샌더스 #노스트라다무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