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 야당점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확산에 스타벅스가 내놓은 대안

서울과 경기 지역 내 매장 좌석을 30% 이상 축소한다.

스타벅스 자료 사진 
스타벅스 자료 사진  ⓒsegray via Getty Images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재확산하면서 스타벅스도 매장 방역 강화에 나섰다.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서울과 경기 지역 모든 매장 좌석을 30% 이상 축소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시와 경기도 내 매장은 2인석 테이블 위주로 운영될 예정이다. 간격은 최소 1m에서 최대 2m 간격으로 재배치된다. 여러 명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테이블과 스탠드업 테이블 좌석도 축소 운영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전국 매장 위생 수칙도 강화한다. 사이렌 오더 알림에 마스크 착용 권유 안내 문구를 송출하고 매장 내 테이블 고객에게도 위생 수칙을 지속해서 안내한다.

특히 출입문·포스·컨디먼트바에 방역 안내 스티커를 부착하고 주문 대기 줄 거리 두기를 위한 안내 스티커도 추가로 부착할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스타벅스 파주 야당점은 오는 21일까지 영업을 잠정 중단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8일 파주 야당점을 방문한 고객이 코로나19 판정을 받은 뒤 영업을 잠정 중단했다. 고객 방문 당시 근무한 모든 직원이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아 정상 영업이 가능하다는 방역당국의 승인을 받았지만,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함에 따라 2주 추가 연장을 결정했다. 

서울 시내의 한 스타벅스 매장 한켠에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줄인 테이블과 좌석이 놓여 있다.
서울 시내의 한 스타벅스 매장 한켠에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줄인 테이블과 좌석이 놓여 있다. ⓒ뉴스1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스타벅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