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국내외 기업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독려하는 방법

전 세계 누적 확진자 수는 70만 명을 넘어섰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세가 전 세계적으로 사그라지지 않자 기업들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나섰다. 네이버는 브랜드 로고에서 N과 R 사이의 알파벳을 흐릿하게 했고, 다음은 알파벳 사이에 공백을 넣어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독려했다.  

네이버
네이버 ⓒNAVER
다음
다음 ⓒKAKAO

카카오톡은 스플래시 화면을 통해 마스크 쓴 라이언을 선보였다. 이 화면은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볼 수 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KAKAO

또 영화 배급사 NEW는 2(e)미터 간격을 유지하라는 의미로 N과 W를 흐릿하게 변형했다. 

숙박 앱 야놀자는 지난 25일 기존 로고의 ‘Ya’와 ‘nolja’ 사이에 ‘다음에’라는 문구를 삽입한 새 로고를 공개했다.

야놀자
야놀자 ⓒ야놀자

MBC ‘놀면 뭐하니?’는 글자 사이에 공백을 넣고 로고 속 캐릭터에 마스크를 씌워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코카콜라는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용한 로고와 ”단합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떨어져 있는 것”이라는 문구를 띄웠다. 

코카콜라
코카콜라 ⓒNurPhoto via Getty Images

이외에도 맥도날드 브라질과 폭스바겐, 아우디 등 역시 로고 변형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홍보했다. 

한편, 미국 존스홉킨스대학 집계에 따르면 30일 오후 3시 8분(한국시각) 기준 전 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70만 명을 넘어선 상태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