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룹 레드벨벳 조이가 '페미니스트'가 쓰여진 티셔츠를 입자 '이기적'이란 반응이 나왔다

조이가 입은 티셔츠는 배우 김혜수·정유미, 가수 현아·수지 등도 입었다.

레드벨벳 조이가 'WE SHOULD ALL BE FEMINISTS'라고 적힌 티셔츠를 입고있다
레드벨벳 조이가 'WE SHOULD ALL BE FEMINISTS'라고 적힌 티셔츠를 입고있다 ⓒ조이 인스타그램

레드벨벳 멤버 조이가 ‘페미니스트’ 문구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어 논란의 중심에 섰다.

8월 19일 조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흰 티셔츠에 스트라이프 슈트를 입고 찍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 사진 속 조이는 재킷 안에 ‘WE SHOULD ALL BE FEMINISTS(우리는 모두 페미니스트가 돼야 한다)’라는 문구가 적힌 흰색 티셔츠를 입었다.

해당 제품은 디올의 코튼 리넨 티셔츠로 앞서 국내외 유명 배우들이 이 티셔츠를 입었다.

또한 티셔츠 문구는 나이지리아 출신 소설가 치마만다 은고지 아다치에의 책 제목이자, 페미니스트 슬로건으로 활용될 정도로 유명하다.

디올의 코튼 리넨 티셔츠. 배우 김혜수·정유미,가수 현아·수지 등도 이 셔츠를 입었다.
디올의 코튼 리넨 티셔츠. 배우 김혜수·정유미,가수 현아·수지 등도 이 셔츠를 입었다. ⓒDior

그러나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조이가 페미니스트인 것 같다”는 의견이 대두되며 해당 티셔츠를 입은 것에 대해 불편한 시선을 보냈다.

“조이의 티셔츠가 너무 이기적이다.”, “걸그룹이 페미니스트 티를 낸다고?” 등 누리꾼들은 조이가 논란이됨으로써 팀에 피해를 준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누리꾼들도 “여자 아이돌 페미니스트 인증 짜증난다”, “바로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끊겠다”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냈다.

반면 “대체 뭐가 문제라는 거냐”며 조이를 옹호하는 반응도 나왔다. 누리꾼들은 “저 티셔츠가 왜 문제지?”, “조이의 당당한 행보 응원한다” 등의 댓글을 달아 조이를 응원했다.

한국사회에 만연한 남성우월·여성혐오 문화와 페미니즘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페미니즘의 본래 의미와 목적이 훼손되며 ‘페미니즘’,‘페미니스트’란 단어만으로도 논란이 일고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페미니스트 #레드벨벳 #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