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2021년 02월 07일 14시 03분 KST

피아니스트와 인공지능(AI) 피아노의 화려한 협연이 SNS에서 화제다 (영상)

인기 리듬게임 ‘태고의 달인’에도 수록돼 있는 곡을 기계와 인간이 동시 연주했다.

매우 어려운 피아노 연주곡을 피아니스트와 인공지능 자동연주 피아노 기계가 동시에 연주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야마하의 공식 피아노 트위터 계정이 4일 올린 한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자동피아노에 연주를 입력하고 원곡의 작곡자 피아니스트와 동시에 연주를 시켜보았더니 놀라운 광경이 펼쳐졌다.

ㅡ야마하 공식 피아노 계정

이 곡은 영상 속 피아니스트 요미이가 15세 때 작곡한 ‘D’ s Adventure Note’이다. 이 곡은 인기 리듬게임 ‘태고의 달인’에도 수록되어 있는 곡이다. 난이도가 높은 곡으로 알려져 있다. 이 인공지능 자동 연주 피아노는 야마하의 최신 기술 ‘인공 지능 앙상블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자연스럽게 인간과 협연이 가능하다. 이 인공지능 피아노는 곡을 악보대로 연주할 수 있고 애드리브도 연주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됐다. 

영상 속 피아니스트는 연주 중 즐거운 듯 시종일관 미소를 띠고 있다. 그는 자동연주 피아노에 맞춰 연주하기도 하고 때론 리드하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자동연주 피아노는 기계라고는 믿기지 않는 화려한 연주를 보여준다. 이 모습을 보고 지나가던 행인들도 발걸음을 멈추고 연신 감탄을 내뱉었다. 

아래 피아니트스 요미이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전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피아니스트 요미이는 피아니스트 및 작곡가로 애니메이션 곡과 팝송 및 게임 음악을 좋아한다고 스스로를 소개했다.

 

*허프포스트 일본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