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성 성기는 5가지 유형으로 나뉘고, 각각의 성기 모양에 따라 더 잘 맞는 섹스 방법이 있다 (전문가 조언)

성기의 모양에 따라 좋은 섹스 자세가 달라진다.

ⓒANDRII ZASTROZHNOV / ISTOCKPHOTO

세상 모든 남성 성기의 모양은 제각각 다양하다. 하지만 일부 남성은 포르노 등에서 ‘이상적인 남성 성기’라고 말하는 성기 모양과 본인의 것이 다르다고 자신감을 잃는 경우도 있다. 심리적인 문제까지 발생할 수 있다. 심리학자 및 성 전문가 루스 곤잘레스는 ”외형이 다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평상시에 작아 보이는 남성 성기 중 발기하면 훨씬 더 커지는 성기가 있는 반면, 평상시에는 큰데 발기하면 별로 커지지 않는 성기도 있다.” 

메디컬뉴스에 따르면, 다양한 유형의 남성 성기를 분류하는 데는 길이, 두께, 곡률 (옆쪽과 위쪽 및 아래쪽 모두) 등 몇 가지 기준이 있다. 이외에도 곤잘레스에 따르면 ‘모양’도 중요하다. 특정한 남성 성기가 더 좋은 게 아니다. 단, 성기의 모양에 따라 좋은 섹스 자세가 달라진다. 

섹스페리멘탄도’ 블로그의 섹스 전문가 나야라 말네로는 ”크기나 모양에 관계없이 모든 남성 성기가 즐거움을 주고받는데 지장이 없다”고 말했다. 보통 남성 성기는 연필, 바나나, 버섯, 콘(원뿔형), 곡선이라는 다섯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전문가들은 모양이 중요한 게 아니라 각 성기 모양 따라 더 잘 맞는 섹스 방법을 시도해 보라고 조언했다.

 

1. 연필 모양의 남성 성기는 항문 섹스 때 진가를 발휘한다

ⓒGetty Images

연필 모양의 성기는 가장 흔한 유형이다. ”귀두부터 동일한 두께를 유지하는 게 특징이다. 균일한 두께의 직선 모양으로 여성의 질 전체를 균일하게 자극할 수 있다.” 곤잘레스의 설명이다. 연필 모양의 남성 성기는 거의 모든 섹스 자세에 적합하지만, 항문 섹스를 할 때 진가를 발휘한다. 

하지만 주의할 점도 있다. ”만약 연필 모양의 성기가 너무 길면 섹스할 때 조심해야 한다. 너무 깊게 삽입하거나 오럴 섹스를 할 때 파트너에게 고통을 줄 수 있다.”

 

 2. 바나나 모양의 남성 성기는 자위할 때 가장 좋다

ⓒGetty Images

마치 바나나를 연상시키는 남성 성기는 몸통이 넓고 귀두가 좁은 형태다. 말네로는 이런 형태는 자위할 때 가장 좋다고 말했다. ”몸통 중앙이 두꺼워서 손으로 잡기에 이상적이기 때문이다.”

곤잘레스는 ”바나나 유형은 끝부분이 좁기 때문에 질과 항문에 삽입하기 좋다”고 말했다. ”몸통이 두껍기 때문에 다양한 섹스 자세에 좋다. 여성 질의 입구부터 2/3 (가장 민감한 부위)를 자극하기 좋고, 서서히 더 깊이 침투하는 게 좋다.”

만약 바나나 모양의 성기의 몸통이 너무 두껍다면, 섹스 전문가들은 윤활유를 적극 사용하라고 추천했다. 

 

3. 버섯 모양의 남성 성기는 오럴 섹스를 즐기기 좋다

ⓒGetty Images

바나나 유형과 달리 버섯 모양의 남성 성기는 몸통과 밑 부분보다 귀두가 크다. 곤잘레스에 따르면 이러한 유형은 오럴 섹스에 적합하다. ”귀두를 적절히 자극할 수 있어 오럴 섹스에 이상적인 모양이다.” 말네로는 이렇게 말했다. ”이 유형은 귀두가 더 쉽게 튀어나와 있어 더 그 부분을 자극하며 즐기기 좋다.”

″이런 형태의 성기는 귀두가 더 넓기 때문에 항문 섹스에서 좀 더 불편하거나 고통을 줄 수 있다. 처음 삽입하는 게 더 힘들 수 있다.” 곤잘레스가 설명했다. ”너무 깊지 않게 삽입하는 게 좋다.”

 

4. 콘(원뿔형) 모양의 남성 성기는 삽입에 유리하다 

ⓒGetty Images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콘(원뿔형) 모양의 남성 성기는 좁은 귀두와 원뿔처럼 점점 넓어지는 몸통을 가지고 있다. 얇은 끝부분으로 서서히 침투하고 갈수록 두꺼워지는 몸통 덕에 시간이 갈수록 자극을 주기 좋은 유형이다. ”삽입하기 좋은 형태다.” 말네로가 말했다. ”깊이 삽입하는 섹스를 할 때 좋다.” 곤잘레스가 덧붙였다. 

단, ”성기가 매우 두껍고 밑 부분이 너무 넓을 경우 구강 및 항문 성교 시에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침착하고 너무 빠르지 않게 속도를 조절헤 삽입하는 걸 잊지 말라.” 곤잘레스의 설명이다. 

 

5. 구부러진 남성 성기 

ⓒGetty Images

구부러진 남성 성기는 말 그대로 위, 아래 또는 측면이 구부러진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다. 보통 선호하는 모양은 아니지만 알고 보면 ‘섹스에 좋은’ 모양이다. 말네로는 ”구부러진 모양은 여성의 지스팟(G-Spot)을 완벽하게 자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럴섹스를 할 때, ”좋은 각도를 찾는 게 중요하다”고 곤잘레스는 말했다. ”항문 섹스를 할 때 곡선이 한쪽 방향으로 많이 치우친 경우, 윤활유를 적극 사용하라.”

남성 성기에 곡선은 흔하며 보통은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다. 하지만 휘어짐이 눈에 띄거나 고통을 동반하면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하다. ‘페이로니 병’(발기 시 음경이 휘는 질환) 일 수 있기 때문이다. 발기 및 사정할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중년의 남성에게서 주로 발생한다. 

섹스 전문가들은 ”남성 성기의 모양이 어떻든 누구나 섹스를 즐기는 데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나와 파트너에게 잘 맞는 섹스 자세를 찾아보자.”

 

 

 

 

 

 

 

*허프포스트 스페인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섹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