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단독] '강제추행 혐의' 일급비밀 경하, 결국 팀 자진탈퇴 (전문)

"나 때문에 다른 멤버들에게 피해를 주고 싶지 않다"

ⓒ뉴스1

강제추행 혐의로 물의를 빚었던 일급비밀 경하(본명 이경하)가 결국 팀 탈퇴를 결정했다.

11일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일급비밀 경하는 팀을 탈퇴했다. 일급비밀 측 역시 최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이경하 군은 본인으로 인해 멤버들에게 피해를 주고 싶지 않다는 의견을 전달했고 팀 탈퇴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일급비밀 멤버들은 활동중단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상당히 지쳐있으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라며 ”세상에 알려진 이야기와는 다른 진실을 밝히는데 집중하고자 하는 본인의 의견을 존중하여 심사 숙고 끝에 이경하 군의 팀 탈퇴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일급비밀 측은 ”이번 사건으로 인해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드리며 향후 사건에 대한 진행상황이 확인되는 대로 팬 여러분께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서울서부지법은 지난달 24일 진행한 1심에서 이경하에 10대 시절이었던 지난 2014년 12월께 동갑내기인 A양을 상대로 강제추행을 한 혐의로 징역 1년 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또 법원은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강제추행 혐의를 인정하지 않는다. 현재 항소를 한 상태다. 멤버들이 활동하는데 상처받을까 걱정된다”라고 입장을 밝히면서 대응을 예고했다. 경하 측은 지난달 29일 항소장을 제출한 상황.

하지만 논란이 쉽게 가라앉지 않았다. 일단 아이돌 그룹 멤버로서 강제추행 혐의에 휩싸인 것 자체가 이미지에 치명타였고, 특히 일급비밀의 컴백활동에도 악영향을 미쳤다. 

일급비밀은 지난해 1월 7인조로 데뷔했으며, 경하는 배우 김고은 닮은꼴로 유명세를 탔다.

다음은 팬카페 글 전문.

안녕하세요. JSL컴퍼니입니다.

먼저 일급비밀(TST)을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일급비밀(TST)에 대한 향후 거취와 관련해 공식입장을 전하고자 합니다.

현재 일급비밀(TST) 멤버들은 활동 중단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상당히 지쳐있으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에 일급비밀(TST) 멤버 경하 군은 본인으로 인해 멤버들에게 피해를 주고 싶지 않다는 의견을 전달했고, 팀 탈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후 JSL 컴퍼니와 일급비밀(TST)의 멤버들은 경하 군과 충분한 대화를 나누었으며, 세상에 알려진 이야기와는 다른, 진실을 밝히는데 집중하고자 하는 본인의 의견을 존중하여, 심사숙고 끝에 경하 군의 팀 탈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드리며, 향후 사건에 대한 진행 상황이 확인되는 대로 팬 여러분께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저희 JSL컴퍼니와 일급비밀(TST) 멤버는 늘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을 위해, 보다 좋은 음악과 활동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일급비밀(TST)이 팬 여러분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일급비밀(TST)에게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추행 #아이돌 #탈퇴 #일급비밀 #미성년자 강제추행 #경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