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정현이 2018년 '시간' 촬영 당시 불성실한 태도와 불미스런 하차를 3년 만에 사과했다. 그러나 이미 논란은 걷잡을 수 없는 수준이다

서지혜 열애설 -> 소속사 배신설 -> 전 연인 서예지 조종설

  • 라효진
  • 입력 2021.04.14 15:03
  • 수정 2021.04.14 15:50
배우 김정현이 쓴 자필 사과문
배우 김정현이 쓴 자필 사과문 ⓒ뉴스1, 김정현

배우 김정현이 2018년 MBC ‘시간’ 출연 당시의 무례한 태도에 대해 입을 열었다. 무려 3년 만의 사과이며, 관련 논란이 촉발된 지 일주일 만이다.

김정현은 14일 자필로 작성한 사과문에서 ”드라마 ‘시간’은 제가 배우로 첫 주연을 맡게 된 작품으로 제게도 특별한 의미의 작품이었다. 하지만 저는 감독님 작가님 동료 배우 및 스탭분들께 너무 큰 실망과 상처를 안겼다. 죄송하다”라고 운을 뗐다.

그는 ”당시 내 모습은 나조차도 용납할 수 없는 모습이다. 다시 되돌리고 싶을만큼 후회스럽고 또 후회스럽다”고 밝혔다.

김정현은 2018년 열린 ‘시간’ 제작발표회에서 시종일관 뚱한 표정을 지은 채 상대역을 맡은 그룹 소녀시대 서현의 팔짱을 거부하는 등의 태도로 3년 전에도 논란에 휩싸였다. 2021년 서지혜와 열애설 이후 현 소속사와의 계약기간이 종료되지 않았음에도 서지혜 소속사와 접촉 중인 사실이 드러나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후 그의 과거 각종 행적들이 수면 위로 드러나고 있는 중이다.

이를 두고 김정현은 ”소속사인 오앤엔터테인먼트에도 도의적으로 사과드리며, 불미스럽게 언급된 문화창고에도 죄송하다. 나를 믿고 항상 응원해 주시며 기다려 주신 팬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김정현 측은 ”김정현은 배우로 활동하기 시작한 시점부터 앓고 있던 우울증과 불면증으로 병원에다니며 치료를 받고 있었고, 꾸준하게 잘 관리한 덕분에 건강을 회복한 상태였다”라며 ”하지만 최근의 일들로 인하여 심적인 부담을 느껴 다시 집중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태로, 현재 가족들의 품에서 보살핌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좋지 못한 건강 상태임에도 잘못과 책임을 회피하지 않으려는 의지로 용기를 내어 쓴 사과문”이라며 ”건강 상태로 인하여 사과가 늦어진 부분에 대해서 부디 이해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하 김정현 사과문 전문.

드라마 ‘시간’은 제가 배우로 첫 주연을 맡게 된 작품으로 제게도 특별한 의미의 작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감독님 작가님 동료 배우 및 스탭분들께 너무 큰 실망과 상처를 안겼습니다. 죄송합니다.

‘시간’ 제작발표회 당시의 기억이 파편처럼 남아있습니다. 그 당시의 제 모습은 저조차도 용납할 수 없는 모습입니다. 다시 되돌리고 싶을만큼 후회스럽고 또 후회스럽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문제로 불미스러운 일을 자초했습니다. 주인공이자 배우로서 책임을 다하지도 못했습니다. 아무런 변명의 여지 없이 사죄드립니다.

드라마 ‘시간’에서 중도 하차를 하는 모든 과정, 제작발표회에서의 제 행동은 잘못된 것입니다. 이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서현 배우님을 비롯해 당시 함께 고생하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시간’ 관계자분들과 저로 인해 피해와 상처를 입으신 모든 분들을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사과를 드려야 할 것 같아 저는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시간’의 감독님과 작가님, 배우분들, 그리고 함께하셨던 모든 스탭분들을 찾아 용서를 구하겠습니다.

소속사인 오앤엔터테인먼트에도 도의적으로 사과드리며, 불미스럽게 언급된 문화창고에도 죄송합니다. 그리고 저를 믿고 항상 응원해 주시며 기다려 주신 팬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저로 인해 불편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도 고개 숙여 용서를 구합니다. 글을 쓰면서 다시 한 번 저의 실수와 그릇된 행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제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모든 것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으며, 항상 제 자신을 돌아보고 관리하는 건강한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연예 #배우 #드라마 #김정현 #사과문 #시간